유러피언 재즈와 뮤지컬 영화 함께 즐겨요
유러피언 재즈와 뮤지컬 영화 함께 즐겨요
  • 김다이 기자
  • 승인 2012.05.03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극장 5월 12일 오후5시공연 /오후7시 상영

유러피언 재즈콘서트와 뮤지컬 영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아주 특별한 자리가 광주극장에 마련되어 시민들의 발걸음을 유혹하고 있다.

광주프랑스문화원은 세계 곳곳의 도시로 연주투어를 다니는 아티스트를 초청해 오는 12일 ‘음악으로 通한다’는 타이틀로 프랑스 파리 중심으로 활동하는 피아니스트 허대욱 프렌치 트리오 공연과 뮤지컬 영화의 최고작으로 꼽히는 ‘사랑은 비를 타고’를 상영한다.

공연은 12일 오후 5시에 허대욱 프렌치 트리오 재즈 내한공연이 펼쳐지며, 오후 7시에 뮤지컬 영화 ‘사랑은 비를 타고’를 광주극장에서 상영한다.

피아니스트 허대욱의 첫 프렌치 트리오 내한공연으로 국내 재즈팬에게 친숙한 베이시스트 요니 젤릭과 최근 프랑스에서 가장 주목받는 젊은 드러머 중의 한명으로 피아니스트 프랑크 뵈스터트리오 멤버로 유명한 매뉴 사자랭이 참가해 재즈의 정수를 보여주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미국 영화 연구소 선정 중 뮤지컬 영화 중 1위를 차지한 ‘사랑은 비를 타고’는 무성영화에서 유성영화로 변하는 할리우드의 혼란을 경쾌하게 풍자한 뮤지컬사상의 최고 평가받은 진 켈리의 작품으로 관객들의 흥을 돋울 예정이다.

한편 광주 프랑스문화원과 광주극장은 2007년부터 프랑스 공연예술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며 세계 곳곳의 도시로 연주 투어를 다니는 아티스트를 매년 광주극장 무대에 초청해왔다. /김다이 기자
☏문의전화 광주극장 225-887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