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지역 사회단체, "장만채 교육감 즉각 석방하라"
전남지역 사회단체, "장만채 교육감 즉각 석방하라"
  • 홍갑의 기자
  • 승인 2012.04.27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만채 전남도교육감의 구속과 관련해 전교조 전남지부 등 지역 12개 사회단체로 구성된 '장만채 교육감-전남교육살리기 공동대책위원회'는 26일 광주지검 순천지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진보교육감을 길들이기 위한 먼지털이식 수사"였다며 즉각 석방을 촉구했다.

대책위는 “장만채 교육감에 대한 검찰수사는 진보교육감을 길들이기 위한 표적수사로써 그 동안 검찰이 자행했던 추악한 모습을 모두 보여주기에 부족함이 없었다”며 “무자비한 압수수색은 물론, 먼지털이식 수사, 계좌추적, 줄 소환, 피의사실 공표, 무리한 영장청구 등 검찰이 왜 개혁의 대상인지를 스스로 자명하게 보여줬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민선 초대 장만채 교육감은 투명한 예산집행과 인사행정을 펼쳐 전국 16개 시ㆍ도교육청의 본보기가 됐고 열악한 전남교육을 살리는데 헌신해 왔다”며 “특히 진보교육감으로서 혁신적인 학교문화를 만들고 농어촌교육을 살리고자 혼신의 힘을 모으고 있는 시점에서 구속돼 전남교육은 혼란이 불가피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대책위는 “장 교육감이 전남교육의 수 십 년 해묵은 고질적인 비리와 부패를 걷어내고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와 예산 집행 등에 대하여 무한한 신뢰를 갖고 있다”며 “모든 혐의에 대해 무죄를 입증될 것으로 믿고 있다”고 밝혔다.

이들은 대책위는 "도민에 의해 직접 선출된 민선교육감이 정치권력의 횡포에 좌절되는 것을 묵과하지 않을 것"이라며 "검찰은 당장 정치 탄압을 멈추고 전남교육 살리기의 대장정을 망치지 말라"고 요구했다.

대책위는 “앞으로도 전남교육 죽이기가 계속된다면 검찰에 대한 실낱같은 신뢰마저도 영원히 사라질 것이고 엄중한 역사적 심판을 받을 것”이라며, “전남도민, 국민의 이름으로 정치검찰을 단죄하기 위해 끝까지 투쟁하겠다”고 밝혔다. / 데일리모닝 홍갑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