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한 해도 봉사의 정신으로
올 한 해도 봉사의 정신으로
  • 박재범 기자
  • 승인 2012.04.18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2012 광주청소년자원봉사단 발대식

세계청소년자원봉사의 날을 맞아 올 한 해 청소년 봉사의 시작을 알리는 ‘광주청소년자원봉사단’ 발대식이 열린다.

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소장 김성훈)은 세계청소년자원봉사의 날(Global Youth Service Day)을 맞아 지역의 행복한 시작인 '나눔'을 실천하는 청소년봉사단을 격려하는 자리인 '2012 광주청소년자원봉사단 발대식'을 오는 21일(토) 오후 2시 광주 KBS 공개홀에서 진행한다.
 
광주청소년자원봉사단은 우리 지역에서 그동안 지속적인 자원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청소년 봉사동아리 51개 팀과 담임교사와 함께 일년동안 나눔을 실천할 'Beautiful Class'로 선정된 17개 학급의 지도자와 청소년들이 그 활동의 시작을 알리는 자리로 만들어진다.

이날 행사에는 광주광역시 강운태 시장을 비롯, 광주흥사단 신용태 상임대표, 광주광역시 최연주 여성청소년가족정책관, 광주광역시교육청 박주정 장학관 등이 참석하여 격려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발대식은 강운태 시장과의 만남이 진행되어 청소년들의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격려와 청소년들이 그동안 궁금한 사항들을 질문할수있는 토크의 시간이 마련되며, 청소년자원봉사자 대표선서와 자원봉사 이벤트, 청소년축하공연이 진행된다.

광주청소년자원봉사단은 앞으로 우리지역의 장애인 시설, 경로당 방문 봉사활동, 지역아동센터의 아동 학습과 놀이지도, 벽화봉사활동, 환경캠페인, 과학실험봉사활동 악기연주, 노래, 댄스 공연등 본인의 재능을 나누는 봉사활동을 하면서 지역사회 곳곳에 나눔을 실천하게 된다. 또 오는 10월에는 우수자원봉사자 시상식을 갖고, 올 하반기에는 평가회를 통해 1년 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게 된다.

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김성훈 소장은 “리더십봉사단 운영을 통해 청소년들이 스스로 참여와 봉사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