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친환경 농특산물 하늘에서 팔린다
전남 친환경 농특산물 하늘에서 팔린다
  • 정인서 기자
  • 승인 2012.04.12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12일 아시아나항공(주)과 마케팅 업무협약

전남의 농특산물이 아시아나항공 회원들에게 적극적인 판매활을 벌이기 위해 아시아나클럽 누리집에 별도의 '전남농특산물관'을 만들기로 했다.

전남도는 12일 서울 아시아나항공 본사에서 정순남 경제부지사와 윤영두 아시아나항공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아시아나클럽 홈페이지에 전남 농특산물관을 개설키로 하는 마케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농업․농촌․농민을 아끼고 사랑하는 사회공헌 사업을 펼치고 있는 아시아나 항공과 최고 품질의 친환경 농산물로 전국 소비자에게 ‘친환경 하면 전남’이라는 이미지를 갖고 있는 전남도 간 도․농 상생 협력차원에서 체결하게 된 것이다.

아시아나항공 클럽 홈페이지는 회원이 1천580만명으로 마일리지 적립과 사용 등을 위해 월평균 130만명이 이용하는 아시아나그룹 대표 홈페이지다.

전남도는 누리집 방문객을 겨냥해 전남의 우수 농수특산물을 집중 홍보․판매할 계획이다. 1차로 한눈에반한쌀․천일염․무산김․함평한우․영광굴비․완도전복․돌산갓․매생이 등 남도장터의 우수상품 10개 품목에 대해 협약 체결과 함께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다.

또한 현재 남도장터에 입점해 있는 240개 업체 2천100여 품목 중 10개 품목을 엄선하였으나 앞으로 판매 품목을 단계적으로 확대하는 것은 물론 전남지역에서 개최되는 3대 국제행사에 맞춰 패키지 기획상품을 발굴해 클럽 회원과 아시아나 항공기 이용 승객에게도 판매한다는 방침이다.

전남도는 또 이와 별도로 아시아나항공 임․직원을 대상으로 명절 선물 구입행사 및 정기 직거래행사를 추진하고 아시아나항공과 전남 농촌 마을과의 1사1촌 자매결연을 통해 전남 우수 농수특산물을 다양하게 홍보하고 판매한다는 전략이다.

전남도 정순남 경제부지사는 “이번 전남도와 우리나라 최고 항공사인 아시아나항공 간 농특산물 마케팅 업무협약은 새로운 전남 농특산물 판로를 개척했다는데 의의가 있다”며 “아시아나항공 클럽의 구매력 있는 회원들이 앞으로 지속적으로 전남산 농특산물을 찾는 단골 고객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