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규, GFN광주영어방송 사장 선임
김재규, GFN광주영어방송 사장 선임
  • 박용구 기자
  • 승인 2012.04.10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재규 신임 사장

광주영어방송 사장에 KBC 광주방송 제작본부장과 광주비엔날레재단 사무총장 등을 지낸 김재규씨가 선임됐다.

광주영어방송재단은 10일 오후 광주시청에서 정기이사회를 열고 제2대 사장에 김재규(63)씨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신임 김 사장은 조선대 대학원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하고, KBS PD와 KBC 광주방송보도/제작국장, 제작본부장, 광주비엔날레재단 사무총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는 광주문화재단 이사로 활동 중이다.

광주영어방송 이사회는 “김재규 사장은 방송제작 전문인으로 청취자 참여 중심의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외국인들에게는 다양한 정보와 즐거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방송사를 이끌어갈 적임자로 판단해 사장으로 선임하게 되었다”고 선임 이유를 밝혔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김재규 사장 선임과 함께 광주문화재단 노성대 사장을 선임직 이사로 선임하고, 2001년도 사업실적과 결산안 및 2012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해 심의 의결했다.

한편, 지난 4월 1일 개국 3주년을 맞은 광주영어방송은 주파수 2개(광주 98.7FM, 여수 93.7FM)를 가진 전국 유일의 영어방송으로 전국 최초 소년소녀영어합창단 등을 운영하고 있다.

신임 김 사장은 오는 12일 취임식을 갖고, 앞으로 3년 동안 광주영어방송을 이끌어 가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