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1일, 투표로 하루를 시작하세요
4월 11일, 투표로 하루를 시작하세요
  • 정인서 기자
  • 승인 2012.04.10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선관위, 신분증과 투표안내문 챙겨야

제19대 국회의원 선거일이 내일로 다가왔습니다. 우리 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늘까지 전국에 13,470곳의 투표소 설비를 완료하고 투표용지와 투표함, 각종 투표관리 용구를 읍․면․동선관위로 보냅니다. 투표당일 새벽에는 우천에 대비하여 투표용지와 투표함을 비닐로 포장하고 덮개가 있는 차량을 이용하여 각 투표소에 안전하게 운반합니다.

이제 지지하는 후보자와 정당을 결정하여 투표소에 가셔서 주권을 행사하는 가장 소중한 일이 남았습니다. 가장 분명하고 확실한 의사표시인 투표를 통하여 소중한 권리를 당당히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 투표소를 미리 확인하시고 신분증을 꼭 챙기셔야 합니다.
투표하러 가실 때는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등 사진이 있는 공공기관이 발급한 신분증을 반드시 가지고 가셔야 합니다.

출발하시기 전에 투표소 위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투표소 위치는 각 가정에 우송된 투표안내문을 보시거나 중앙선관위 홈페이지 또는 인터넷 포털사이트 다음․네이버에서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투표안내문에 있는 선거인명부의 등재번호를 알고 가시면 본인여부 확인시 편리합니다.

□ 투표는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할 수 있습니다.
투표소는 대부분 집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고 투표하는데 1~2분 정도 소요될 뿐입니다. 투표에 참여하여 유권자의 소중한 권리를 꼭 행사하시기 바라며 주위 분에게도 투표참여를 권해 주시기 바랍니다.

□ 투표소에서 투표용지를 두 장 받습니다.
이번 선거에서는 투표용지를 두장 받습니다. 연두색 투표용지에는 비례대표 국회의원을 선출할 정당에 투표하고 흰색 투표용지에는 지지하는 지역구 후보자에 투표하시면 됩니다.

□ 부재자투표를 못하셨더라도 투표를 할 수 있습니다.
부재자투표기간에 부득이 투표를 하지 못한 유권자는 부재자 투표용지와 회송용 봉투를 가지고 주민등록지 투표소에 가시면 투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