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스타기업 꿈꾸는 기업 모두 모여라
광주시, 스타기업 꿈꾸는 기업 모두 모여라
  • 김다이 기자
  • 승인 2012.04.09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TP, 2012 기술투자촉진사업 참여기업 모집 공고

스타기업을 꿈꾸는 중소·벤처기업들이 재정력 부족으로 큰 성과를 거두기엔 사실은 어려운 실정이다.
 
이를 위해 광주시(시장 강운태)와 광주테크노파크가 9일 광주지역 우수 중소․벤처기업들의 자금조달 및 투자유치를 돕기 위해 투자유치 희망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광주시는 광주TP가 운용 중인 2011 KoFC-mvp창투 광주․호남투자조합 등 각종 투자조합과 연계해 적극적 투자지원을 할 기업을 모집하며, 스타기업을 꿈꾸고 있는 광주지역 유망 중소․벤처기업 중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기업은 특별한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차후 선정된 기업은 5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3개월간 IR자료작성 지원 컨설팅, 기술성 및 사업성평가, 투자유치 실무교육 등을 거쳐 9월중으로 예정된 투자마트 참가 지원을 받게 된다.

선정된 기업은 사업계획서 작성지원과 기술성․사업성 평가지원 등 IR능력 배양과 객관적인 투자유치 근거자료 확보 등을 통해 원활한 자금조달과 투자유치를 받을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전망된다.

모집기간은 오는 20일까지 광주테크노파크 홈페이지(www.gjtp.or.kr) 및 첨단넷(www. chum-dan.net)를 통해 모집하며, 기타 문의사항은 광주테크노파크 기업지원부(유종진, 602-7215)로 연락하면 된다.

광주시 경제산업정책관실 오영걸 사무관은 “지역 중소기업들의 가장 큰 고민은 다른 무엇보다 자금이라면서, 이번 기술투자 촉진사업이 광주지역의 스타기업을 꿈꾸는 우수 중소․벤처기업들에게 직접 투자 유치는 물론 자금조달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므로 우수하고 유망한 중소기업이 많이 신청해 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김다이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