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우리 쌀 우리 밀로 케이크 만들기 재밌어요!
담양군, 우리 쌀 우리 밀로 케이크 만들기 재밌어요!
  • 김석영 객원기자
  • 승인 2012.04.08 0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곡물빵, 케이크 만들기’ 체험 통해 ‘올바른 먹을거리’ 개념 정립
▲ 학생들이 부모와 함께 참여해 케이크를 만들고 있어요!

혹시 케이크 같은 것 만들어보셨나요? 그저 제과점에서 만들어진 것 사먹기보다는 한번 제 손을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 한 번 해보세요.

더욱이 우리 쌀과 우리 밀과 같은 우리 곡물로 만든다면 더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담양에 가면 그렇게 우리 곡물로 케이크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다네요. 

담양군 담양읍 가신리에 위치한 우리곡물빵전문점 파밍하우스. 이곳에서는 최근 식품안전성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자 우리 쌀과 우리 밀 등 국내에서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된 친환경 곡물을 이용해 빵과 케이크 만드는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래요.

파밍하우스 강준구 대표는 "우리 농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농업분야의 성장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기 위해 우리 곡물을 활용한 빵과 케이크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였다"고 하네요. 

우리 쌀과 우리 밀 등 우리 곡물로 빵과 케이크 만들기 체험은 기존의 고구마 캐기나 딸기 따기 등과 같은 농작물 수확 체험과는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는 소식도 들려요. 

특히 어린이들이 이곳에 와서 직접 빵과 케이크를 만들고 맛을 보며 재밌게 노는 과정을 통해 ‘올바른 먹을거리’에 대한 교육적 효과도 있어 제법 재미있는 곳이 될 수 있을 것이에요. 

체험코스는 3가지가 있어요. 행사나 기념일을 특별하게 빛내주는 쌀케이크 만들기, 우리밀 동물쿠기와 컵케이크 만들기, 귀엽고 먹음직스러운 컵케이크 만들기 등 3개의 체험코스 중 한 가지를 선택해서 즐길 수 있어요. 

더불어 인근에 미니 죽녹원도 있어요. 그곳에서 대나무 숲 산책을 할 수도 있지만 도자기 굽기 체험도 더불어 해본다면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체험이네요. 

파밍하우스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다면 (주)파밍하우스(061-383-1518)로 연락 한 번 해보세요. 지금 바로 하세요. 담양군에서 추천했어요. /김석영 객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