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내현 후보, 향응 논란으로 ‘설전’
임내현 후보, 향응 논란으로 ‘설전’
  • 박재범 기자
  • 승인 2012.04.05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 후보측 “개개인 돈 걷어 음식 먹은 것”
김재균 후보 “불법행위 축소위해 가짜 영수증 꾸민 것”

임내현 후보가 지난 2일 선거사무소가 위치한 건물의 한 중식당에서 시·구의원을 포함한 60여명과 함께 수백만원대의 향응을 제공받았다는 논란이 일고 있어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북구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에 따르면 문제의 '향응'이 있었던 당일 식사 참석자는 임내현 후보를 비롯해 민주통합당 시·구의원, 임 후보의 핵심지지자와 선거운동원, 전화자원봉사자 등 60여명 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김재균(무소속·북구 을) 후보는 4일 보도자료를 통해 “2007년 대통령선거 당시 중앙당 법률구조위원장을 지내고 공명선거관리위원장으로 활동한 민주통합당 후보자가 선거운동 기간임에도 제3자로부터 수백만원의 술과 식사를 제공받는 자리에 시종일관 참석했다는 제보가 있었다”면서 “제3자의 기부행위 제한 의혹 등 범법행위 의혹 사태에 대해 선관위와 사법당국은 사건 전말을 한 점 의혹이 없이 철저하고 신속하게 수사해 줄 것을 촉구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김 후보는 “임내현 후보 측은 깨끗한 선거, 공명선거를 표방하는 매니페스토선거 운동에 서약까지 한 분이고 도덕적으로 깨끗한 분이라면 직접 나서서 사건의 전말을 떳떳하게 밝혀야 할 것”이라면서 “차일피일 미루면서 사건을 축소 은폐하려는 듯한 태도를 보이려 한다면 반드시 북구민의 무서운 심판을 받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에 임내현 후보 측은 보도자료를 통해 “비와 추위 속에 떨며 선거운동을 펼쳤던 선거운동원들이 고단했던 하루를 간단한 식사와 대화로 풀고 싶어 개개인이 돈을 걷어 중국집에서 음식을 시켜 먹었다”며 “이것마저도 과대 포장해 흑색비방을 일삼는 행위는 전형적인 구태정치에 불과하다”고 밝혔다.

또한 “당시 그 자리에 있던 지인이 ‘수고한다’며 음식을 제공해 먹게 됐지만, 음식값 지불을 정중히 거절하고 각자 계산하였으며 개개인별 영수증을 받았다”며 “임내현 후보와는 전혀 무관한 자리였으며, 다만 선거운동원들이 모여 있다는 소리를 듣고 격려 차 방문해 감사인사만 했을 뿐이라는 점을 밝힌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김재균 후보는 5일 기자회견을 열어 “임 후보가 그 회식자리에서 자신의 추종자들과 만찬을 즐기면서 시종일관 함께 자리하고 있었다”며 “선관위의 조사가 진행되자 3일, 회식비용을 축소하기 위해 가짜 영수증을 두 가지 종류로 만들었다고 한다”라고 주장했다.

또한, “이것은 공직선거법 제115조, 제3자의 기부행위제한에 저촉되는 명백한 범법 행위이다”며 “선거관리위원회를 비롯한 사법당국에의 처리 과정을 지켜보겠다”고 밝혔다.

이 문제로 해당 북구선거관리위원회는 임 후보의 단순 참석 여부와 건물주가 지불했다는 음식값의 출처, 그날 식사 자리의 주최에 대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박재범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