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인터넷방송 국가브랜드 대상 수상
광주시 인터넷방송 국가브랜드 대상 수상
  • 박용구 기자
  • 승인 2012.04.04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족도, 글로벌 경쟁력 등 6개 부문에서 1위 선정
▲ 광주시 인터넷방송국의 지역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국가브랜드 대상을 강계두 광주시 부시장이 수상하고 있다.

광주시의 시 인터넷방송 ‘GTN’이 지역커뮤니케이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는 국가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광주시는 올해로 3회째를 맞는 국가브랜드대상은 국가브랜드대상 선정위원회가 주관하고 지식경제부가 후원하는 상으로2012국가브랜드 대상 지역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하며 전국 지자체중 최고의 방송 브랜드로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이 상은 국가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코리아의 위상을 정립하는 문화, 산업, 지역 부문의 대표를 선정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에 주어지는 상이다.

광주시가 운영하는 인터넷방송 GTN은 브랜드 인지도, 대표성, 만족도, 글로벌 경쟁력 등 6개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브랜드 지수 59.79로 서울, 전남을 제치고 지자체 방송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되었다.

지난 2008년 개국 이후 PD와 작가, 아나운서 등 전문화된 인력을 보유하고, 뉴스, 생활정보, 문화 등 20여 개의 프로그램과 홍보영상을 고화질 풀HD로 자체 제작해 광주 시내 3개 전광판과 38개 IPTV 뿐 아니라 지역케이블방송과 연계한 전국 TV, 김포공항, 해운대 등 타 지역에 송출해 광주 브랜드 이미지를 전국에 알린 것도 높은 점수를 얻은 것으로 알려졌다.

광주시 안기석 대변인은 “앞으로도 GTN을 통해 시민들에게 광주의 시정을 보다 신속하게 전달해 행정의 신뢰성을 높이고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