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동명3구역 주거환경개선사업 본격 추진
동구, 동명3구역 주거환경개선사업 본격 추진
  • 김다이 기자
  • 승인 2012.04.03 1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로개설, 주차장, 공공공지 확보 등 도시기반시설 5월 완공

광주 동구 동명동 주거환경개선사업이 오는 5월말 완공을 목표로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다.

3일 동구에 따르면 지난해 6월 총사업비 7억3천5백만원의 예산을 들여 착공한 동명3구역 주거환경개선사업은 지난해말 공공공지 1개소(A=246㎡)를 완료한데 이어 도시기반시설의 핵심을 이루는 도로개설 및 공공공지 2개소의 지장가옥 철거를 완료함에 따라 주거환경개선사업을 본격 추진하게 됐다.

동구는 이번 동명3구역의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하면서 지역의 균형발전과 토지이용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도로, 주차장 등 공공시설 확충에 역점을 두는 한편, 주민편익 증진을 위해 3개 노선의 도로개설(L=458m, B=6~9m)과 공공공지 2개소(A=410㎡), 주차장 1개소(A=597㎡)를 확보하는 등 쾌적한 정주여건 조성을 위한 도시기반시설 구축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였다.

이 사업은 전체 사업비 50%를 국비로 지원받아 추진됐으며, 3개 도로 및 주차장 등 정비기반시설은 동구에서 시행하며, 동명3구역에 속한 150여 세대에 달하는 주택개량은 토지 및 건축물 소유자가 시행하는 현지 개량방식으로 추진하게 된다.

도시기반시설이 부족하고 노후․불량 건축물로 이루어져 주거환경이 열악한 동명3구역에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기반시설의 개선 및 노후․불량 주택의 개량으로 시민들이 좀 더 쾌적하고 편리한 공간에서 생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도시 미관도 한층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다이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