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디자인센터, 1인 1사 취업지원 큰 호응
광주디자인센터, 1인 1사 취업지원 큰 호응
  • 김다이 기자
  • 승인 2012.04.03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청인원 30명에서 50명으로 확대 지원

“기업은 소프트 경쟁력을 높이고, 미취업자에게는 취업의 기회를 드립니다.”
광주디자인센터가 지난해 추진했던 1인 1사 지원 사업에  광주․전남지역에서 30여명이 참여해 이 가운데 20명이 취업하는 등 예상보다 좋은 성과를 거둬 업계에서 큰 관심을 끌고 있다.

광주디자인센터(원장 장상근)와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청장 이의준)은 3일 지난해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도  ‘2012년 디자인설계 1인 1사 지원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디자인설계 1인1사 지원 사업은 광주․전남지역 중소기업 및 디자인 전문회사 등 산업체의 소프트경쟁력을 높이고, 미취업자의 현장 실무역량 배양과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지원 사업으로 디자인, 공학(엔지니어링), 마케팅 분야 특성화고 및 대학(원)생이 중소기업에 근무하면서 기업에 필요한 디자인․설계 등을 수행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디자인센터는 미취업자에게 전문가 지도를 지원하고, 취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을 펼칠 계획이며 올해에는 지원인력을 50명으로 확대해 참여기업 및 참여인력 신청·접수에 들어갔다. 지원내용은 업체당 최대 3명의 인력을 신청할 수 있으며, 참여인력에게는 인건비의 일부를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참여인력에게는 6개월간 박사급 250만원, 석사급 180만원, 특성화고․대학 졸업(예정)자는 100만원의 인건비가 지급되며 이 가운데 최초 3개월은 인건비의 75%를 국비 지원하며, 다음 3개월은 50%를 국비로 지원하게 된다.

광주디자인센터 강승이 교육진흥팀장은 “이 사업을 통해 특성화고 및 대학(원)생은 현장 실무능력 향상은 물론 취업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면서 “중소기업은 구인난 해소는 물론 제품 및 마케팅 역량을 키워 기업의 소프트 경쟁력은 물론 시장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강 팀장은 또 “지원신청 인원이 50명이 채워질 때까지 수시 모집할 계획이다”면서 “지원이 조기 마감될 수 있으므로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과 학생은 신청을 서둘러 달라”고 당부했다.

참여방법은 광주·전남중기청과 광주디자인센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에서 신청서 등을 다운받아 작성하고, 참여자의 편의를 위해 ‘디자인설계 1인 1사 지원사업 디자인풀(http://design.smba.go.kr)’에 회원 가입을 한 후 온라인 신청을 하면 된다./김다이 기자

문의전화 광주전남중기청 시험연구지원팀(☎062-360-9154),
광주디자인센터 교육진흥팀(☎062-611-5030․503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