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우리농산물 딸기 이름 찾아요~
담양군, 우리농산물 딸기 이름 찾아요~
  • 김다이 기자
  • 승인 2012.04.02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8일까지 전국민을 대상으로 공모

담양군이 ‘담양 딸기’의 특성화를 위해 개발한 신품종 딸기의 이름을 찾는다.

담양군 농업기술센터는 2일 “딸기 로열티 지불 등의 문제를 해소하고 담양의 지리적 특성에 적합한 신품종 딸기 개발하고 오는 8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딸기 이름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응모된 딸기 이름은 내·외부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2점을 선정, 올해 개발되는 신품종 이름으로 사용할 계획이며 최우수상과 우수상 등 모두 6점을 선발해 소정의 상금을 증정할 예정이다.

참가 대상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가나 참여 가능하며, 농업인과 소비자 모두 쉽고 편하게 부를 수 있는 친근감 있는 딸기 이름을 선정기준으로 둘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하여 농업기술센터 이철규 담당자는 “담양에서 자체 개발한 딸기 품종인 만큼 온 국민이 친근감 있게 부르고 사용할 수 있는 브랜드로 기억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공모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많은 관심과 응모를 부탁했다.

이번 딸기 이름 공모는 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damnong.jares.go.kr)를 통해 오는 4월 8일까지 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담양군 농업기술센터(380-3412)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담양 딸기는 딸기부분에서 국내 최초 지리적 표시등록으로 맛과 향의 우수성을 객관적으로 인증 받은 바가 있다./김다이 기자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