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 수준의 고급 디자인 기아차 K9
높은 수준의 고급 디자인 기아차 K9
  • 김다이 기자
  • 승인 2012.03.29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젊은 감각과 멋을 유지하는 고객들을 주요 타깃

▲피터 슈라이어 기아차 디자인 총괄 부사장이 기아차의 새로운 디자인 방향성을 설명하고 있다.
기아차가 K9출시를 계기로 고급감·디테일에 초점을 맞춘 차세대 디자인 방향성이 발표됐다.

기아자동차(주)는 29일 CGV 청담 씨네시티의 기아차 브랜드관 기아시네마에서 ‘기아차 디자인 미디어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기아차 K9은 전통적인 고급 세단의 이미지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 모던함이 가미된 세련된 럭셔리 스타일을 완성시키기 위해 ▲매력적인 강인함(Charismatic Bold), ▲역동적인 고급스러움(Dynamic Luxury), ▲미래지향(Futuristic)을 K9의 주요 디자인 키워드로 설정했다.

설명회에서 피터 슈라이어(디자인 총괄 부사장)은 “기아차는 직선의 단순함이라는 디자인 철학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는 켰지만 K9을 시작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디자인을 선보일 것이다”고 설명했다.

특히 피터 슈라이어 부사장은 기아차의 새로운 디자인 방향성을 설명하기 위해 현장에서 K9의 스케치 작업을 직접 시연하여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또한 민창식 기아차 외장디자인2팀장은 “기존 대형 세단이 무겁고 권위적인 이미지였다면, K9은 사회적으로 성공하고 존경 받으면서도 여전히 젊은 감각과 멋을 유지하는 고객들을 주요 타깃 이미지로 설정했다”며 “이를 바탕으로 높은 수준의 디자인 고급감이 외장 디자인에 반영되도록 이미지를 그려 나갔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출시될 기아차 K9은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Head Up Display)’, ‘LED 풀 어댑티브 헤드램프’ 등 진보된 신기술을 대거 적용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