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지역 좋은 일자리 만들기 담당자들 뭉쳤다
우리지역 좋은 일자리 만들기 담당자들 뭉쳤다
  • 정인서 기자
  • 승인 2012.03.28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고용노동청, 광주․전남지역 자치단체 고용업무 담당자 워크숍 개최
▲ 광주지방고용노동청은 좋은 일자리를 만들기 위한 고용업무 담당자 워크숍을 28일 무등파크호텔에서 가졌다.

광주고용노동청(청장 송문현)은 광주․전남지역의 고용업무가 보다 효과적으로 이루어져 좋은 일자리를 만들어내기 위한 고용업무 활성화방안 토론회 등 자치단체 고용업무 담당자 워크숍을 가졌다.

28일 광주무등파크호텔에서 가진 이번 고용업무 담당자 워크숍은 자치단체별 고용업무 담당자의 업무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일자리정책 우수사례의 공유를 통해 지속가능한 양질의 일자리창출 업무의 성과를 높이는 데 목적을 두었다.

이번 워크숍은 광주․전남지역 자치단체 지역고용업무(일자리 공시제, 지역 맞춤형 일자리, 사회적기업) 담당 공무원 50여명, 광주․전남․제주지역 일자리 공시제 컨설턴트 10여명 등 70여명이 참가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고용업무가 더욱 효과적으로 수행될 수 있도록 지역 고용시장 동향분석 설명, 지역 일자리공시제 우수사례(전남 광양시, 경북 칠곡군)를 공유하고, 향후 추진일정 및 지역고용업무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한 토론을 벌였다.

지역 일자리 공시제는 자치단체장이 임기중 일자리 목표와 대책을 수립 해당지역 주민들에게 공개적으로 제시하는 제도이다.

한편 2011년도 광주․전남지역은 일자리공시제 추진결과 27개 자치단체가 100% 참여하였고, 20개 자치단체가 일자리 창출 목표를 달성하였다.

송문현 광주고용노동청장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은 땀과 열정과 정성이 담겨졌을 때 좋은 성과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면서 “우리 지역 일자리 창출사업이 원할히 추진되도록 열심히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