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동, 이명박 정부와 검찰의 야당탄압 중단 촉구
김선동, 이명박 정부와 검찰의 야당탄압 중단 촉구
  • 정인서 기자
  • 승인 2012.03.27 0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선동 의원

 김선동 통합진보당 의원은 26일 국회 정론관에서 통합진보당 이정희 대표와 시민단체 대표자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갖고 4.11 총선 본 선거운동을 불과 3일 앞두고 검찰이 기소한 것에 대해 정치 탄압, 야당 탄압을 벌이고 있다며 강력하게 규탄했다.

국회의장과 국회 사무총장은 고발하지도 않았음에도 극우단체의 고발을 핑계로 진행된 검찰 수사에 대해, 김선동 의원은 “4.11 총선 이후에 수사에 협조하겠다는 의견을 이미 검찰 측에 전달하였지만 검찰이 이를 묵살하고 기소를 강행하였다”며, “검찰의 기소는 한미 FTA 재협상-폐기를 주장하는 야당들에 대한 명백한 탄압이며, 선거에 영향력을 행사하려는 정치검찰의 구태라고 볼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김선동 의원은 검찰이 전 민주노동당 회계책임자로 재직하면서 미신고계좌로 144억원 상당의 정치자금을 받은 혐의로 기소한 것에 대해 “교묘하게 정치적으로 흠집내려는 비열한 공작”이라고 일갈했다. 김선동 의원은 “검찰이 밝힌, 전 민주노동당 미신고 계좌는 CMS 후원을 위해 금융감독원에 신고한 계좌로 숨길 것이 전혀 없다”며 “실무자의 착오로 선관위 신고에서 누락한 것에 대해 선관위에 소명서를 제출하였고, 해당 계좌는 김선동 의원이 사무총장으로 재직하기 이전에 개설된 것”으로 김선동 의원의 정치자금 수수는 터무니없는 음해라고 지적했다.

전 민주노동당 사무총장은 당무 전반을 다루는 정무적 지위이며, 정당 계좌의 신고 여부를 확인하는 실무 지위가 아님을 검찰이 잘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김선동 의원이 사무총장이었다는 이유로 책임을 지우는 것은 “통합진보당과 김선동 의원을 교묘하게 정치적으로 흠집 내려는 비열한 공작”이라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이명박 정권이 정치검찰을 앞세워 어떤 탄압을 하더라도 굴하지 않을 것”이며, “통합진보당과 시민사회는 4.11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하여 이명박 정권을 심판하고 한미FTA 독소조항을 폐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청문회와 국정조사를 통해 이명박 정권의 부정과 비리, 부패를 청산하고 정치검찰을 철저히 개혁”하고 “오는 12월 정권교체를 이룰 것”이라며 “비열한 정치공작 야당탄압을 자행하는 이명박 정권과 정치검찰을 투표참여로 심판해달라”고 호소했다.

한편, 김선동 의원은 2011년 11월 22일 이명박 정권과 새누리당(한나라당)의 한미 FTA 비공개 날치기 비준 강행을 막기 위해, 새누리당(한나라당) 의원들을 향해 최루가루를 뿌려 서민의 피눈물을 전달하려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