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교조 등, "교과부 장만채 죽이기 멈출 것"
전교조 등, "교과부 장만채 죽이기 멈출 것"
  • 홍갑의
  • 승인 2012.03.23 0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과학기술부가 대학총장 시절 직원 성과금을 부당 지급하고 대외활동비로 수천만원을 집행한 혐의로 장만채 전남도교육감에 대해 검찰수사를 의뢰한 것과 관련, 전교조 전남지부 등이 반발하고 나섰다.

전교조 전남지부와 전남교육희망연대, 전남진보연대 등 3개 단체는 14일 공동성명을 내고 "교과부의 장만채 죽이기를 당장 멈출 것“을 강력히 요구했다.

이 단체들이 그동안 교육계 수장이나 교직원이 금품비리나 비위 의혹에 휩싸일 때면 어김없이 진상규명을 촉구하거나 심각한 사안에는 사퇴나 파면 등을 촉구했던 점에 비춰 볼 때 감사기관을 역으로 공개 비판한 이번 사례는 매우 이례적인 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전교조 등 3개 단체는 "진보교육감으로 분류된 장 교육감에 대한 순천대 총장시절 사업에 대해 당국이 5개월 이상 끈질기게 조사한 것은 먼지털기를 통해 정치적 목적을 이루기 위한 진보교육감 죽이기, 길들이기 위한 행태“라고 비난 했다.

또 "다른 대학에서도 이미 관행화 돼 무혐의 처리됐고, 이사회 승인을 받아 정상 처리된 대외활동비에 대해 수사 의뢰한 것도 특정 교육감 흠집내기라는 의혹을 감출 수 없다"고 밝혔다.

3개 단체는 또 "이번 교과부 감사의 지적 사항과 관련돼 중징계 처분 대상에까지 올랐던 인물은 모 교육청 부교육감으로 영전하고, 경징계 사안에 대해서는 수사 의뢰하는 것은 상식적으로 이해하기 힘들다"고 강조했다.

이 단체들은 행정업무 처리 미숙으로 의혹의 빌미를 제공한 점에 대해서는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며 "국립대 총장으로서 비록 본인의 개인 비리가 아니더라도 미숙한 행정처리에서 나온 의혹은 그를 뽑아준 도민에게 실망을 안겨주기 충분하다"며 장만채 교육감이 도민 앞에 사과할 것을 요구했다.

전교조 등은 끝으로 청렴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은 전남교육이 더 이상 흔들리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주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 데일리모닝 홍갑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