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교육지원청, 학교폭력 근절 위한 MOU 체결
목포교육지원청, 학교폭력 근절 위한 MOU 체결
  • 홍갑의
  • 승인 2012.03.22 19:5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사)패트롤맘 목포지회 업무협약 체결

전남 목포교육지원청 학교폭력을 근절하기 위해 각종단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목포교육지원청은 24일 목포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사)패트롤맘 전남목포지회와 행복한 학교 만들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기홍 목포교육장과 김재오 교육과장, 이병수 행정과장, 강상자 패트롤맘 목포지회 지회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위해 상호협력 방안 마련과 유기적인 협력 체제를 확립키로 했다.

업무협약 주요 내용은 학교폭력·성폭력 예방 및 근절을 위한 협력, 초·중·고교 생활지도, 우범지역 순찰활동, 사회적 약자 보호 활동, 기초 질서 확립 캠페인, 유․초 교통안전교육, 올바른 심성 기르기 캠페인 등이다.

이기홍 교육장은 “학생들을 학교폭력에서 부터 안전하게 해방하기 위해 목포지역 유관사회단체가 힘을 한데모아 한다”며 “‘패트롤맘’이 어머니의 사랑으로 학생들을 위해 노력하신다면 교육 관계자들은 아비의 마음으로 아이들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 말했다.

강상자 목포지회장도 “목포에서 학교폭력이 사라질 때까지 모두가 하나 되어 다 함께 노력하면 분명히 이루어지리라는 믿음을 가지고 교육단국과 주기적인 만남을 통해 학생들에게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주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황지숙 2012-03-23 23:20:59
패트롤맘 (강성자)회장님은 매일아침 덕인재단 후문 등교지도를 마치고 8:00부터는 초등학교 앞에서 하시고 집에 갔다가 교통안전교육, 승강기 안전교육을 나가십니다. 밤이 되면 대원님들과 야간순찰 나가십니다.
참 열심히 즐겁게 살아가고 계십니다. 봉사를 행복이라고 표현 하십니다.
항상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