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비상시국회의' "동구 후보자 모두 사퇴하라"
'광주비상시국회의' "동구 후보자 모두 사퇴하라"
  • 김다이 수습기자
  • 승인 2012.03.22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hange 2012 총선․대선 광주 연대는 광주 동구 국회의원 예비후보 선거인단 모집 도중 ‘투신 자살사태’에 관련해 민주통합당에게 이제는 회초리 대신 몽둥이를 들어야 할 때라고 질타했다.

총선․대선 광주연대는 29일 광주YMCA 무진관에서 “민주당 공천만 받으면 당선이라는 안일한 사고가 예비 경선에서부터 과열, 혼탁 선거를 부추기고 있다”며 야권연대 실현을 위한 ‘광주지역 비상시국회의’를 진행했다.

이날 시국회의 주요내용은 ‘호남정치 1번지’동구에 비(非)야권연대를 상징하는 시민후보를 추대하고 동구 민주통합당 예비후보자 4명에 대해 전원사퇴 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시국회의에 참석한 박노식 사무처장(광주․전남민주화운동동지회)은 “연대책임의 의미에서 민주당이 전략공천을 하더라도 ‘그 밥에 그 나물’인 셈이 될 터이니 낙선운동을 해야 한다”며 “민주통합당이 잘못을 인정한다면 시민을 위해 무(無)공천을 선언하고 시민사회가 후보추대위를 구성해야한다” 주장했다.

또한 광주시민단체협의회 정영일(상임대표)은 “이번 사태와 관련해 민주통합당의 대변인 성명서를 보고 오만방자 한 태도가 그지없었다”며 “전략공천은 죽 쒀서 개 주는 격이니 시민후보를 추대해서 구체적 준비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명숙 대표는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회의에서 "진상조사단의 결과에 따라 광주 동구를 전략공천지역으로 선정하기로 결정했다"며 입장을 표명했다. /김다이 수습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