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진보당]죽음을 부른 선거, 민주당은 책임 질 것
[통합진보당]죽음을 부른 선거, 민주당은 책임 질 것
  • 김다이 수습기자
  • 승인 2012.02.27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지도부는 관권선거, 금품선거를 방치한 것에 대해 책임지라.

통합진보당은 26일 동구의 한 주민자치센터 5층에서 조모(63)씨가 투신자살한 것에 대해 "죽음을 부른 선거 민주당이 책임져야 한다"며 질타에 나섰다.

통합진보당 광주시당은 27일 보도자료를 통해  “민주당의 과열경쟁, 동원정치, 구태정치의 희생양이 된 조모(63)씨의 명복을 빈다”고 조의를 표하고, “민주당은 관할지역 단체장과 지역 의원 및 동네 유지들의 줄서기를 조장하였고, 주민들 명단을 임의로 제공하는 등 불법, 편법 선거의 수위가 높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통합진보당은 민주당에게 다시는 이러한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구체적이고 강력한 조치를 약속해야 한다며 다음과 같은 요구사항을 주장했다.

첫째, 과열경쟁과 돈 선거, 조직선거가 충분히 예상되고 확인되는 과정에서도 선거 관계자가 목숨을 끈은 극단전인 사건이 일어나기 전까지 이를 방치해왔던 것에 대해 지도부의 반성과 책임을 요구한다.

둘째, 의혹이 제기되고 있는 전 지역으로 진상조사를 펼치고, 관련된 후보의 자격 박탈은 물론 공천을 받은 후보라도 추후에 대리투표 등 문제가 제기될 시 공천을 무효화 하라.

또한 통합집보당 광주시당은 "민주당의 공천혁명은 거대야당의 자기혁신이라는 점에서 매우 중요한 정치개혁의 시작이다"며 "민주당의 부끄러운 행태에 실망하여 국민들이 정치에 등 돌리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