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남준] “4대강 사업 찬성한 적 없다”
[정남준] “4대강 사업 찬성한 적 없다”
  • 김다이 수습기자
  • 승인 2012.02.17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경제 살리기 예산 조기집행만 촉구”
▲ 정남준 예비후보
정남준 국회의원 무소속(서구 을) 예비후보는 17일, ‘4대강 복원 범국민대책위원회’가 이날 발표한 ‘4대강 낙천자 추가 명단’과 관련, “MB정부가 추진한 4대강 사업에 결코 찬성한 사실이 없다”고 발끈했다.

정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MB정부 출범 이후 어려운 경제난 등을 감안, 지방재정을 총괄하는 행정안전부 차관으로서 지방예산의 조기집행을 독려하는 과정에서 4대강 사업이 포함됐을 뿐이다”고 해명했다.

정 후보는 “다만 임명직 공무원으로서 큰 틀에서 정부의 방침에 따르는 것이 불가피한 조치였다”면서 “호남의 젖줄인 영상강의 경우 광주행정부시장 시절부터 지역민의 오랜 숙원 사업인 ‘뱃길 살리기’와 관련, 농로범람을 비롯한 홍수피해 예방차원에서 준설의 필요성을 주장한 바 있다”고 설명했다.

정 후보는 이어 “ MB정부 출범 이후 단 두 명의 일반직 호남 출신 차관으로서 국가발전과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29년간의 공직생활을 마무리 한 뒤 전관예우와 재취업 논란에 단 한 번도 휩싸이지 않고 후학양성에 힘써온 사람을 마치 4대강 사업의 공신인양 매도하는 것은 부당하다”고 강조했다.

정 후보는 또 “‘4대강복원 범국민대책위원회’가 MB정부의 그릇된 ‘고소영 인사정책’에 희생된 사람을 왜 ‘4대강 낙천자 명단’에 포함시켰는지 납득할 수 없고 수용할 수도 없기 때문에 명단에서 제외해 달라고 공식 요구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