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나주배로 화장품 만들어요"
[나주]"나주배로 화장품 만들어요"
  • 시민의소리
  • 승인 2011.09.10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이어트스낵 개발 직접 생산 등 제품 공신력 높이려

나주배를 이용해 다이어트 스낵과 기능성 화장품 개발이 추진중이다.

따라서 지역 특산품인 나주배를 이용해 다이어트 스넥·미용소재 등 고부가가치화 연구가 본격적으로 추진돼 나주배 활로 개척은 및 생산농가 소득증대가 기대된다.

10일 전남도는 전남식품산업연구센터(소장 신현경)가 2년간 총 1억원의 사업비를 투입, 배 석세포를 이용한 다이어트 스넥제품과 배에 함유된 알뷰틴 물질을 추출해 각질 제거제와 미백 기능성 화장품 소재를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식품산업연구센터는 배의 기능성 물질을 이용한 미용소재 개발을 통해 제품 개발부터 완제품 생산까지 장기 계획을 세우고 있으며 또한 최근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고 있는 최소 가공처리(minimally process) 방법으로 포장방법을 개선하는 등 배의 다양한 제품화를 시도하고 있다.

또한 기존 맑은 배즙의 단순한 과즙 추출공정에서 벗어나 앞으로는 잼 첨가제, 설탕 대체용 천연 감미료의 생산을 위한 적절한 농축가공을 시행해 부가가치가 높은 품목으로 제품을 다양화할 계획이다.

배를 원료로 한 새로운 형태의 가공식품 개발이 성공적으로 이뤄지면 이를 통한 나주배 생산자의 소득증대는 물론 안정적인 배 생산에도 적극 기여해 향후 나주배의 안정적인 활로 개척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남식품산업연구센터는 지난 2002년 식품산업에 관한 연구개발 역량 제고로 전남의 지역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됐다. 그동안 식품산업의 창업보육 및 관련 기업의 유치와 육성, 산·학·연 공동기술연구개발과 시험생산 등 실용화 사업, 정부·지방자치단체·기업 등의 위임·위탁사업과 용역사업 등을 수행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