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로운 국화꽃 보러오세요
향기로운 국화꽃 보러오세요
  • 고옥란 시민기자
  • 승인 2010.10.26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술공연, 음악회 펼쳐지는 북구청 광장 국화꽃축제

▲ 오는 27일부터 11월 2일까지 광주 북구청 광장 주변에서는 국화꽃축제가 열린다.
광주광역시 북구청 광장에서 가을의 대명사인 국화꽃 축제가 개최된다. 지역민에게 가을향기를 전해주고 천고마비의 계절에 맞는 아름다운 선율을 느끼며, 사색에 잠겨 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 될 예정이다.

벌써부터 준비 중인 국화꽃 광장에 삼삼오오 시민들이 찾아와 종류도 색깔도 모양도 천차만별인 향기를 맡으며 탁한 도심 속의 피곤함을 풀어낸다.

전시구역은 북구청 광장일원, 효죽 어린이공원, 북구청 3층 회의실 등 3곳이며 종류는 대국, 소국, 서양국 5만4000종이며 형태는 하트, 터널, 부채 등이다. 이달 27일부터 11월 2일까지 국화꽃축제와 함께 진행될 행사는 인형극, 마술공연, 연주 및 음악회, 어린이재롱잔치, 노래자랑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북구청 앞 광장에서는 도자기 빚기, 비누공예 등 생활체험이 진행되며 효죽 어린이공원에서는 회원들이 직접 심어 가꾸고 피어올린 화훼, 관엽류와 각종 공예품이, 3층 회의실 및 현관입구에서는 도자기, 종이접기 북 아트 작품 등이 전시된다. 그리고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중국, 필리핀, 독일 등의 옛날 희귀 화폐도 다양한 모양으로 전시될 예정이어서 시민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출품한 국화꽃 작품들은 1년 동안 정성을 들여 가꾸어온 최고의 것들로 지난해에는 둥그런 동산 형태를 표현했지만 올해는 터널식으로 새로운 모습을 선보인다고 한다.

담당자는 “매년 실시하는 국화축제지만 올해는 새로운 모습을 시민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1년 동안 정성을 들여 터널식 국화 기르기에 온 정성을 들였기 때문에 시민들의 작은 나들이길이 되어 모두가 즐거운 시간을 갖도록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종류만큼은 최고를 자랑하는 축제답게 이번에는 구민상 수상식과 다산목민대상 기념식수 등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어서 다른 해 보다 더  많은 시민들이 참석하여 더 기쁜, 더 향기로운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