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5개 교육청 교육장 주민추천 공모
전남교육청, 5개 교육청 교육장 주민추천 공모
  • 시민의소리
  • 승인 2010.07.17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무안, 곡성, 고흥, 해남교육청 등…23일까지

전남도교육청은 금년 8월말로 교육장이 정년퇴직하는 목포·무안교육청을 비롯 곡성, 고흥, 해남교육청 등 5개 지역청을 대상으로 교육장공모제를 통해 임용하기로 했다. 이번 공모는 교육감의 선거 공약인 주민추천 공모제 방식이 적용될 예정이어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도교육청은 이번 교육장 응모 자격을 교장자격증을 소지하고 교장 경력 2년 이상인 자로 하되, 주민 추천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 학부모, 학교운영위원, 지역 주민 등의 추천을 받도록 하였으며, 이후 추진되는 교육장 공모에는 향후 시·군별로 구성될 가칭 전남교육미래위원회의 추천을 받은 자가 응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주민추천 교육장 공모 일정은 7.19일 본청 및 지역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고한 후 7.19.~7.23.까지 5일간의 공고 기간을 거쳐 7.22~7.23.일까지 관련 서류를 도교육청에 접수하고, 이후 시민사회단체·교직단체 등에서 추천 받은 인사를 중심으로 ‘주민추천교육장공모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 내부위원 2인, 지역교육청에서 추천한 시민사회단체 대표 등 6인을 포함한 외부위원 9인 등 11인의 주민추천교육장공모심사위원회를 독립적으로 구성하여 보다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교육장 후보를 심사하게 된다.

심사는 1차(서류심사), 2차(심층면접 및 상호토론)로 실시하며 심사 결과 2인이 교육감에게 추천되면 교육감은 최종 1인을 9.1자로 선정·임용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