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 또 ‘이사부존재’ 파행
조선대 또 ‘이사부존재’ 파행
  • 정영대 기자
  • 승인 2009.11.06 22:24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분위, 5일 법인 정상화방안 심의불구 결과 함구
6일 이사장 등 임시이사 9명 가운데 5명 임기만료

조선대학교(총장 전호종)가 또 다시 이사부존재 사태를 겪을 전망이다. 사학분쟁조정위원회(위원장 이우근·이하 사분위)가 지난 5일 전체회의를 열어 조선대 정상화방안에 대해 심의를 하고도 그 결과에 대해 철저히 함구로 일관하고 있어서다.

▲ 정이사 쟁취 범조선 비상대책위원회가 지난 4일 조선대 본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이사 파견을 촉구하고 있다.

조선대에 따르면 사분위는 이날 회의에서 “19일 특별소위원회와 26일 전체회의를 열어 학교구성원, 종전이사, 교과부가 추천한 사람 중에서 일정한 비율로 정 이사를 선임하겠다”는 입장만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사분위는 이에 앞선 지난 10월15일 제44차 회의를 통해 “차기회의에서는 가능한 범위 내에서 정 이사 구성 비율을 결정하고 이사선임을 추진한다”고 결정했었다.

즉각 민주적 정이사 쟁취 범조선 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가 반발하고 나섰다. 6일자로 조선대 임시이사 9명 가운데 유수택 이사장을 포함한 5명의 임기가 끝나고 나머지 4명의 임기도 오는 20일 만료되기 때문이다. 또 다시 이사가 존재하지 않는 상황이 불가피해진 것이다.

조선대는 지난해 1월 학교정상화 방안을 제출했지만 사분위와 교과부가 정 이사 선임을 미루다 올 5월 임시이사를 파견할 때까지 11개월 동안 이사 없이 학교를 운영하는 등 파행을 겪었었다.

비대위는 6일 오전 대책회의를 열어 “교과부와 사분위에 5일 회의 결과를 즉각 공개할 것을 촉구하고 앞으로 비상교수회의와 직원총회, 학생총회 등을 개최하는 등 강력 투쟁하겠다”고 밝혔다.

또 사분위의 함구를 ‘구 경영진 복귀음모’로 규정하며 강력대응 방침을 내비쳤다.

비대위는 “사분위가 정 이사를 선임한다고 하면서도 구체적으로 어떻게 선임할 것인지에 대해 함구하는 것을 이해할 수 없다”며 “사분위가 조선대의 운명을 좌지우지할 매우 중대한 결정을 내리고서도 비밀에 부친 것은 구 경영진을 지키기 위한 음모”라고 주장했다.

또 “사분위가 법 논리 운운하며 반공개적으로 비리혐의자를 옹호하는 것은 지난 21년 동안 학교구성원들이 이룬 성과를 무너뜨리려는 것으로 볼 수밖에 없다”며 “부정부패로 학교에서 쫓겨난 사람들이 다시 학교에 발붙이는 것을 결코 용납할 수 없다”고 밝혔다.

비대위는 지난 4일에도 기자회견을 열어 “학교정상화의 취지와 목적을 호도하는 비상적인 형태를 결코 받아들일 수 없다”고 경고하고 “부정비리 집단이 배제된 정 이사를 선임해야 한다”고 촉구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왁자지껄 2009-11-21 17:52:40
사분위 활동을 관리는 못하고 방조 내지 동조를 하는 장관부터가 공정하지 못한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봅니다.
대한민국의 모든 학생들을 좌익성향에 빠지게 하려고 학교에 보낸 것이 아닙니다. 올바른 배움이 있어야 학교라는 이름이 걸맞다고 생각합니다.

정동인 2009-11-10 11:19:43
누가 털면 먼지 안나오냐? 그런데도 종전재단은 먼지가 별로 안나왔다. 그런데 지금 반대하는 자들 구린내가 나는게 있어서 면피하려고 둘러대는꼴을 보면 욕나온다 욕나와.

바람의 숲 2009-11-10 11:05:04
조대 설립자와 구 경영진은 학교 운영도 잘했고 비리도 없었다고 알고있습니다.. 법원에서 무죄판결 받았고... 구 경영진이 물러간 이후 다른 세력들이 운영하고 있는 지금의 조대는 오히려 등록금이 치솟고 로스쿨유치도 실패했잖아요..

류달용 2009-11-08 03:44:58
비리라는 말을 함부로 쓰지 말라.
이미 무죄판결을 받은 사안에 대해서 자주 그말을 반복하는 이유가 뭐냐?
앞으로 죄는 현구성원중 극렬하게 반대하는자들에게서 노문표절 금품수수 기타 죄가 밝혀저 우세를 당하고 가문에 먹칠을 하는 수순을 밟게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