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야, 내가 간다”
“축제야, 내가 간다”
  • 최유진 기자
  • 승인 2009.10.24 0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에 열리는 광주·전남 지역축제

●제16회 광주 김치문화축제(23일~11월 1일)
장소: 광주 서구 광주월드컵공원 일원
한국의 김치문화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축제로 총 5개 분야 39개 프로그램 운영. 김치의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다. ‘김치 아카데미’, ‘김치명인 콘테스트’, ‘김치 퓨전요리 콘테스트’ 등이 열린다.

●제2회 신안 뻘낙지 축제(24일~25일)
장소: 전남 신안군 송공산 분재공원주차장
게르마늄이 풍부한 청정갯벌의 신안 낙지를 테마로 열린다. 축제장 주변의 천사섬 분재공원, 송공산 등산로, 송공 항도를 함께 둘러보면 더욱 알찬 축제여행이 될 것이다.

●2009 목포문학축전(10일~30일)
장소: 전남 목포시 용해동 목포문학관
시 낭송과 시 노래 공연, 문학극 퍼포먼스 등이 열리는 ‘문학콘서트’를 비롯해 전국 유명 문인들이 참여하는 ‘문인들의 자화상과 친필 기획전’, 문순태 소설가와 함께하는 ‘작가와의 만남’, 집에서 보지 않는 헌책을 모아 소외계층에 기증하는 ‘행복한 도서나눔전’, ‘김우진·차범석 공연영상전’ 등 모두 8개 마당으로 진행된다.

●제16회 남도음식문화큰잔치(29일~11월 1일)
장소: 전남 순천시 낙안읍성민속마을
‘남도의 밥상과 한국인의 건강’을 주제로 남도를 대표하는 전통 요리와 각종 개발요리 200여 점이 선보인다. 친환경 자연밥상을 눈과 입으로 즐길 수 있다. 낙안읍성 수문장 근무교대식, 음식역사 사진전, 관광객 즉석 떡만들기, 새끼꼬기, 민속주 만들어보기, 전통향토음식 전시·판매, 전통혼례재현, 전국대학생 풍물놀이한마당, 무형문화재공연, 남도국악단공연 등 부대행사도 기대해 볼 만 하다.

●제8회 벌교꼬막축제(30일~11월 1일)
장소: 전남 보성군 벌교제일고등학교
‘공존하는 갯벌, 풍경이 있는 문학’이라는 주제로 소설 ‘태백산맥’ 무대 탐방, 어린이국악공연, 대형꼬막 화합 비빔밥 만들기, 꼬막 삶아보고시식, 큰비눗방울(매직버블)체험, 카툰전시(태백산맥인물, 꼬막주제), 강경숙 작가의 벌교사진전, 꼬막공예전시, 조정래등산길(제석산) 산행 등의 체험을 할 수 있다.

●2009 여자만 갯벌 노을 축제(31일~11월 1일) 
장소: 전남 여수시 사곡리(장척마을)해안
해안도로를 달리며 느껴지는 바다 내음과 바람, 군데군데 아늑하게 자리잡은 예쁜카페와 점점이 떠있는 섬들, 붉은 노을을 바라보며 삶의 여유를 찾을 수 있는 축제다. 저물어가는 가을 바다를 연인 그리고 가족들과 함께 거닐며 다양한 바다체험을 통해 아름다운 추억을 쌓을 수 있다.

●2009 영암왕인국화축제(29일~11월 22일)
장소: 전남 영암군 왕인박사유적지 일원
국화축제장을 웅장한 왕인문을 통과해 팔각정, 국화미로, 국화동문원, F1경주용 자동차 모형, 꽃꽂이 작품관, 월출산모형, 농촌사랑 시화작품 등을 관람할 수 있다. 국립공원 월출산과 왕인박사유적지까지 둘러본다면 좋은 기행이 될 것이다.

●2009 대한민국 국향대전(29일~11월 22일)
장소: 전남 함평군 함평엑스포공원
다양한 형태와 종류의 국화 전시장을 비롯해 고구마, 콩 등 토속적인 가을 먹을거리를 직접 구워 먹을 수 있는 행사장이 운영되며 수수깡을 이용한 안경, 바람개비, 곤충 등을 만드는 공작물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