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으로는 국민,국민하면서…껍데기는 가라…>
<'알콜국회 해장식' 퍼포먼스 개최 등 파문 확산>
정대철 민주당 대표, 박희태 한나라당 대표, 김종필 자민련 총재와 각 정당의비서실장·대변인 등 10명이 21일 밤 청와대 만찬 직후 서울 강남의 최고급룸살롱에서 폭탄주 뒤풀이를 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네티즌들의 비난이 쏟아지고있다.
또 민주노동당은 성명을 내고 '민생에는 식물국회', '정략에는 동물국회' 로 일관하던 보수정치권이 오랜만에 가슴을 뜨겁게 덥히기 위해 '밤에는 알콜국회'가 되었으니, 살기 어려운 서민들의 가슴에는 분통만 터질 뿐이다"고 비꼬면서 23일 국회앞에서 '알콜국회 해장식'퍼포먼스를 개최하는 등 파문이 확산되고 있다.
각 당 홈페이지에는 보도가 나온 22일 오전부터 3당 대표들의 밤문화 행태를 거세게 비판하는 글들이 잇따라 올라오고 있다.
특히 이 룸살롱은 정권이 바뀔 때마다 김영삼 전 대통령 둘째아들 김현철씨와 김대중 전대통령의 둘째아들 김홍업씨를 비롯한 정권 실세들이 이권 청탁을 받는 ‘밤의 정치’장소로 애용되고 술값도 강남서 가장 비싸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시민들의 분노와 개탄은 더욱거세지고 있다.
다음은 각 당 홈페이지에 오른 네티즌들의 글의 일부.
유시민의원이 평상복차림으루 선서할때 국회위원의 권위 따지던 *들이 것두 우리나라 최고 지도자라구 하구 다니는 사람들이 하는 짓이 다 그렇지. 그래 가지구 국민들 앞에 어떻게 나설 수 있는지 그 뻔뻔하고 가증스러움에 치가 떨린다. 다들 나라 경제가 어떻구 실업자가 어떻구 하면서 어렵다 어렵다 하는데 정치지도자라는 *들이 룸살롱 가서 술이나 퍼먹구 있으니 노대통령이 잡초는 제거돼야 한다는 말을 다시한번 가슴속에 새겨보게 된다.권력에 빌 붙어 자기의 안위를 챙기면서도 늘 입으로는 국민, 국민하는 것들... 껍데기는 가라... (ID salthouse)
아! 나는 룸살롱에 가본지가 얼마인지 기억이 없구나. 난 돈이 없어 쐬주 먹는데 잘나가시는 어른은 양주 게다 퍽탄주로구나. 쐬주 맹기는 진로는 부도로 날아갈판인데 양주맹기는 외국 회사는 진로를 사겠구나. 진로 사는데 보탬되라구 700만원이나 보태 주었구나.(ID 쐬주파)
대통령,국회의원,시의원...기타 등등 출마하실때는 이 나라를 위해 맨발로라도 뛰실 각오가 되있으시다던 초심은 다 어디가셨는지, 지금 시국이 어느 시국인데 초호화 룸싸롱이라니요...
자숙하고 사과해야할 분들이, "뭐 술한잔 한것 가지고 그러느냐.." "노래부른것 까지 방송에 나왔더라.."
이런 발언은 안된다고 봅니다.
폭탄주에 아가씨끼고 놀시간 있으시면 우리 국민들 생각한번 더 해보시는게 어떨까요?
짧은 저의 생각으로 글 남깁니다. 혹시라도 이 글을 높은 분들이 보신다면 좀 느끼시는게 있으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너희가 먹는 고기는 백성의 살이며, 너희가 먹는 술은 백성의 피니라' (ID pet7904)
당신들 믿고 힘겹게 사는 서민이며 아들 뻘 됩니다. 참 희망이 보이지 않는군요. 대통령은 힘으로 밀어 붙이면 괜찮게 사는 자영업 차주에게 이득 주고 우리 봉급쟁이 힘으로 밀어 붙이면 감방 보내고 박씨 아저씬 정신 못차리고 딸같은 아이들이랑 양주 마시고... 참 힘들어서 소주 한잔도 못 마시겠어요. 양주 마실 돈 있음 저요 소주 한잔 시원 하게 좀 사줘요... 도대체 탈출구가 보이지 않으니 소주에라도 취해보고싶어요.. (ID khb6807)
춘향전中
금동이의 아름다운 술은
일만 백성의 피요
옥소반의 맛좋은 안주는
일반 백성의 기름이라
촛불의 눈물이 떨어질 때
백성의 눈물이 떨어지고
노래 소리 높은 곳에
원망 소리 높았더라
(金樽美酒千人血 玉盤佳肴萬姓膏
燭淚落時民淚落 歌聲高處怨聲高)
(ID 아까그넘)
3당대표들 멋쟁이다.그중에서 김종필 형님이 제일 멋쟁이...
너와 나의 고향을 불러댓다고? 박희태 형님은 목포의 눈물을 구성지게 불러재키고 정대철 형님은 돌아와여 부산항에...
당대표가 이정도는 되야지...국민 눈치볼게 뭐있나? 놀때놀고 할때하고 싸울때 싸우고.
누구같이 아들 삼형제. 친인척 동원해서 돈 긁어모으지만 않으면 되는거야.....잘했어. 기죽지말어...(ID 서울시민)
저작권자 © 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