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문화주치의단 발대식’ 개최
화순군, ‘문화주치의단 발대식’ 개최
  • 박병모 기자
  • 승인 2024.09.02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면별 문화주치의단 결성으로 문화 접근성 확대
▲ 화순군, ‘문화주치의단 발대식’ 개최

화순군은 오는 9월 9일 월요일 오후 1시 30분 화순군청 대회의실에서 ‘화순군 문화주치의단’ 발대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화순군 문화주치의단’은 화순읍 10명, 12개 면별로 5명씩 총 70명으로 구성된 문화 돌보미 공동체로 화순군이 지난 2023년에 진행했던 ‘우리 마을 문화주치의 프로그램’에서 창안해 결성된 단체이다.

개개인의 문화주치의가 읍면마다 단을 결성해 다양한 문화와 예술 활동을 통해 주민들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몸과 마음을 문화로써 치유하는 사업을 수행한다,특히 문화주치의단은 문화 소외계층에게 직접 화순군의 문화 소식을 전달하고 문화 행사장 또는 시설로 이동할 때 동행 봉사를 하며 문화 관련 물품을 배달하는 등의 지원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주민들의 문화 접근성을 높이고 문화 격차를 해소하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화순군 문화주치의단의 발족을 알리는 공식적인 선언과 함께, 각 문화주치의가 맡게 될 역할과 활동 계획을 공유할 계획이다.

강삼영 문화예술과장은 “이번 발대식은 문화 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전국 최초 문화 자치 공동체 실현의 출발을 알리는 중요한 행사”며 “문화주치의단의 활동을 통해 주민 누구나 문화를 향유하고 참여해 일상 회복력을 높이고 더 나아가 문화로 치료 또는 힐링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