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2024 Hip한 청춘의 Solo탈출’ 시작
나주시, ‘2024 Hip한 청춘의 Solo탈출’ 시작
  • 윤용기 기자
  • 승인 2024.05.23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혼남녀 대상 ‘새로운 만남의 장’ 마련
▲ 나주시, ‘2024 Hip한 청춘의 Solo탈출’ 시작

전라남도 나주시가 미혼남녀 20명이 참여하는 ‘2024 Hip한 청춘의 Solo탈출’ 프로그램을 개강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바쁜 일상에 이성을 만날 기회가 적은 미혼 남녀들을 대상으로 지난해부터 나주시가 운영하는 건전한 연애·의사소통 교육이다.

지역 내 공공기관과 기업체를 포함한 다양한 직종의 미혼남녀 10명이 각각 참여했으며 참가 신청 4일 만에 마감될 정도로 큰 인기를 모았다.

‘연애 유형별 공감 토크’부터 '데이트 명소 찾기', '알콩달콩 도시락 만들기', '와인과 함께하는 딥 연애 스토리'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주 1회씩 8주간에 걸쳐 진행된다.

특히 마지막 8주 차에는 더 많은 지역 청년들을 초대해 연애코칭 전문가와 함께하는 ‘유쾌한 참견 솔로탈출 연애토크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단순한 매칭이 아닌 긍정적인 결혼관 형성에 도움을 주는 교육으로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활동 경험과 자연스러운 만남의 기회를 제공해 올해 1월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상‘을 수상한 바 있다.

실제로 지난해 프로그램을 통해 연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커플들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해 참가자는 “감정 표현이 서툴러 걱정이었는데 유익한 교육으로 연애 가치관이 긍정적으로 변할 수 있었다”며 “무엇보다 소중한 인연을 만나게 돼 행복하고 좋은 언니, 오빠들도 알게 돼 무척 기쁘다”고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나주시 관계자는 “혁신도시 이전기관들의 젋은 층 유입으로 다양한 직종과 배경을 가진 미혼 남녀들이 프로그램을 통해 자발적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중한 만남을 이어 나갈 수 있는 기회를 다각적으로 발굴해 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