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덕연동 '톡톡 작은 음악회’ 개최
순천시 덕연동 '톡톡 작은 음악회’ 개최
  • 박미라 기자
  • 승인 2024.05.20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덕연동 주민들 화합 위한 음악회

시끌벅쩍 마을 축제 분위기 연출
‘제2회 덕연동 톡톡 작은 음악회’ [사진= 박미라 기자]
‘제2회 덕연동 톡톡 작은 음악회’ [사진= 박미라 기자]

지난 17일 순천시 덕연동주민자치회 주최/ 주관으로 연향동 동성공원에서 서동욱 도의장, 김미연 의원, 김태훈 의원, 이향기 의원, 김양희 덕연동장 등 시민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덕연동 톡톡 작은 음악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 음악회는 덕연동 주민들의 화합을 위한 음악회로서 주민 간의 얼굴도 익히고 함께 웃고 즐기는 소중한 시간을 함께 보낼 수 있도록 마련한 음악회다.

톡톡 작은 음악회는 다수의 지역 트롯가수, 통기타, 밸리댄스, 한춤 등 다양한 공연을 펼쳐 시끌벅쩍한 마을의 축제 분위기를 연출했다.

특히, 덕연동 새마을부녀회는 부침개, 순대, 어묵을 준비해 먹거리 부스를 운영해 판매한 수익금은 연말에 1000여 포기의 김장을 담아 관내 독거노인과 장애인 등 손길이 미치지 못한 취약계층에 전달할 계획이다.

덕연동 지역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덕연동 톡톡 작은 음악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사진= 박미라 기자]
덕연동 지역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덕연동 톡톡 작은 음악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사진= 박미라 기자]

김양희 덕연동장은 “초록이 풍성한 아름다운 계절에 음악회에 오신 주민들의 행복 가득한 모습을 보게 되어 기쁘다”면서 “행사를 준비해 준 주민자치 장성욱 회장님을 비롯한 주민자치위원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김미연 시의원은 “작은 음악회를 통해 주민들과 소통하고 화합하는 시간이 됐을거라 생각한다”면서 “일상을 벗어나 힐링하고 귀한 시간들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또한, 지역주민들에게 보답하는 마음으로 다양한 생활용품이 경품추첨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골고루 돌아갔다.

한편, 덕연동의 캐릭터 덕이, 향이, 목이 캐릭터를 첫선을 보였다. 덕이는 거북이 모양의 바위가 있는 덕연동을, 향이는 연꽃 향기가 지동했다는 유래가 있는 연향동을, 목이는 생목동의 수백년된 당산나무를 형상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