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자 축하금 지급
고흥군,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자 축하금 지급
  • 박미라 기자
  • 승인 2024.04.23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세 이상 신규 발급자 대상...지역 상품권 5만원 지급

지역 소속감 및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 고흥군청사[사진=고흥군 제공]

고흥군은 군 생애 첫 주민등록증 발급 축하금 지원조례가 의결됨에 따라 올해 1월 1일 이후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자에게 축하금 지급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축하금 지원 대상은 군에 주소를 둔 17세 이상 청소년 396명(2007년생)으로 생애 첫 주민등록증을 받는 자가 해당이 되며 축하금은 지역의 소속감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고흥사랑상품권 5만원을 지급한다.

신청 방법은 고흥군 16개 읍·면사무소에서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 신청 시 축하금 지원 신청을 하면 된다.

타 지역 시·군·구에서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을 신청할 때는 대상자의 부모 또는 주민등록상 세대원이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대리로 지원을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청소년이 교육 등의 이유로 관외 유출이 심각한 시점에 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이들에게 축하금 지급이 조금이나마 지역사회 구성원이라는 자긍심과 소속감을 높여주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월 군과 고흥새마을금고는 업무 협약을 체결 생애 첫 주민등록증 발급을 축하하기 위해 1-7-7 적금상품(가입 기간 1년, 매월 70만원 이내, 이자 7.0%)을 출시 지난 3월 1일부터 시행하고 있어 청소년 등 관계자에게 큰 관심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