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섬 배울 학교’ 운영 실시
여수시 ‘섬 배울 학교’ 운영 실시
  • 박미라 기자
  • 승인 2024.04.18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 섬에서 상·하반기 각 5회 과정 운영

현장 체험 학습 통해 학습자들에게 생생하게 전달할 계획
▲ 지난해 여수시 평생학습프로그램 배울학교 운영 모습 [사진= 여수시 제공] 

여수시는 여수시민을 대상으로 지역특화형 섬 체험 프로그램 ‘섬 배울 학교’ 운영을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섬 배울 학교’는 연륙교가 없는 여수의 작은 섬에 대한 문화, 역사 등 섬마을 고유의 특성을 배우는 현장답사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개도, 대두라도, 사도, 여자도, 횡간도 5개 섬에서 상·하반기 총 10회 과정으로 운영된다.

상반기 섬 배울 학교는 내달까지 여수시 OK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선착순 모집을 통해 총 125명이 참여하게 된다.

특히, 올해는 지난 2016년과 2023년 ‘섬 여행 전문가(심화)과정’을 통해 배출된 전문 강사진 10명이 프로그램 강사로 참여해 여수 섬에 대한 인문학적 지식과 생태·문화 등을 현장 체험 학습을 통해 학습자들에게 생생하게 전달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를 앞둔 시점에서 여수지역 섬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만큼 여수지역 섬의 가치와 중요성에 대해 재인식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하반기 섬 배울 학교 프로그램은 오는 9월부터 10월까지 운영되며 참여자 모집은 오는 8월에 공고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 평생교육과 평생학습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