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문화관광재단, 미래 관광 전략 새로 설계
강진군문화관광재단, 미래 관광 전략 새로 설계
  • 윤용기 기자
  • 승인 2023.12.04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시대 대응 및 미식관광 전략 포럼’ 가져
강진군은 지난달 29일, 4차산업혁명 시대 대응과 미식관광 주제을 주제로 ‘지역관광활성화 전략 포럼’을 열었다.
강진군은 지난달 29일, 4차산업혁명 시대 대응과 미식관광 주제을 주제로 ‘지역관광활성화 전략 포럼’을 열었다.

강진군문화관광재단(이사장 강진군수 강진원)은 지난달 29일 전남음악창작소에서 ‘강진군 지역관광 활성화 전략포럼’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강진군문화관광재단과 한국스마트관광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주관한 이번 포럼은 30여 개의 한국스마트관광협회 회원사, 한국관광공사 광주전남지사, 인근지역 문화관광재단 관계자, 지역관광사업체 관계자 등 약 60여 명이 참석했다. ‘4차 산업혁명시대 대응 및 미식관광 전략’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포럼은 강진군 관광 활성화 전략을 공유하고 담론을 형성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포럼 1부 전략 발제에서는 ▲한국스마트관광협회 김바다 협회장의 ‘4차산업혁명시대 관광 전략 및 사례’ ▲엔슬파트너스 이종훈 이사의 ‘관광산업에서 인공지능 기술활용 방향’ ▲코스트 이영근 대표의 ‘스마트관광의 현재와 미래-강진전략’ ▲먹고놀랩 이우석 소장의 ‘LET IT GO 강진 미식여행’ 순으로 진행됐다.

2부 기업 발표에서는 스마트관광협회 7개 회원사(트립빌더, 더대박컴퍼니, 이지플레이트, 카카오VX, 스트리밍하우스, 더블익스, 민치앤필름이 참여해 기업 소개와 함께 강진 관광발전 방향 및 관광수요 창출을 위한 새로운 제안들을 내놓았다.

이어진 3부 주제 토론에서는 김완수 한국관광공사 광주전남지사장과 강진군문화관광재단 임석 대표가 발제자들과 함께 강진 관광활성화 전략 방안에 관해 다양한 토론을 나누고 참여자들과 소통하는 기회를 가졌다.

강진군문화관광재단 임석 대표는 “이번 포럼 개최를 통해 우리군이 가장 관심을 갖고있는 4차 산업혁명 시대와 미식관광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소통할 수 있었다”며 “포럼에서 논의된 좋은 제안들을 참고해 앞으로도 우리 강진이 국내 관광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