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수목원, 6월의 꽃 수국 맞이 한창
구례수목원, 6월의 꽃 수국 맞이 한창
  • 이형권 기자
  • 승인 2023.05.31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몽글몽글 꽃망울이 맺힌 수국, 관광객 발걸음 재촉
▲ 구례수목원, 6월의 꽃 수국 맞이 한창

[구례=시민의소리] 구례군은 산동면에 위치한 구례수목원이 5월 신록의 계절을 지나 화사한 6월을 맞을 준비에 한창이다고 31일 밝혔다.

6월이 되면 수목원 곳곳에 식재된 50여 종류의 수국들이 화사함을 더해 눈을 호강시키는 비단 물결을 이룬다.

형형색색 다양하고 아름다운 수국을 보기 위해 수천 명의 관광객들이 몰려든다.

수목원 전시 온실부터 시작해 전망대까지 이어지는 수국길, 서어나무원에서 시작해 밤나무 쉼터까지 이어지는 1㎞ 남짓한 수국길은 구례수목원 최고의 매력 포인트로 평가받는다.

일반수국 품종을 비롯해 산수국, 나무수국, 떡갈잎수국 등이 서로 다른 매력을 뽐내며 신비로움을 자아내고 있다.

이번 주말에 화사한 6월을 맞이하는 기분으로 구례수목원으로 발걸음을 재촉해 보면 어떨까 싶다.

어쩌면 몽글몽글 꽃망울이 맺힌 수국이 아름답게 피어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행운을 만나게 될지도 모른다.

내달 1일부터 오는 8월 20일까지는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수목원을 관람할 수 있으며 입장 마감 시간은 오후 6시이다.

김순호 군수는 “구례수목원에서 6월부터 7월까지 수국의 향연을 만끽하며 힐링의 시간을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5월 개장 이후 구례를 찾는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구례수목원은 전남도 비대면 관광지로 자연의 숨겨진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힐링 포인트로 거듭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