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기차마을전통시장 동행축제 진행
곡성군, 기차마을전통시장 동행축제 진행
  • 이형권 기자
  • 승인 2023.05.30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어린이와 함께하는 동행축제 행사 개최
▲ 2023 곡성기차마을전통시장 동행축제 진행

[곡성=시민의소리] 곡성군이 지난 28일 곡성기차마을 전통시장에서 지역 어린이와 함께하는 동행 축제 행사가 열렸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곡성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이 주최하며 곡성중앙초등학교 전학년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학생들은 자신이 주도하는 장보기 체험을 통해 지역 농산물에 대해 관심을 갖고 지역 전통시장의 역할과 합리적인 소비 활동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70여명의 학생들은 각각 1만원 상당의 온누리 상품권을 받고 구입할 물건에 대한 계획을 세웠다.

이후에는 가족들과 함께 곡성기차마을의 전통시장에서 장을 보고 그 경험을 담은 인증사진과 전통시장에 대한 4행시, 그리고 활동보고서를 사업단에 제출했다.

장보기를 끝낸 학생들은 달고나 만들기, 천연염색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경험하기도 했다.

이상철 곡성군수는 “지역 학생과 가족들의 참여를 통해 전통시장에 대한 이해가 높아지고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하는 전통시장을 보여줄 수 있어 소중한 행사였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전통시장의 활기찬 모습을 널리 알리고 더 나아가 지역 경제의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곡성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은 전통시장의 홍보과 이미지 강화를 위해‘곡성기차마을 전통시장 동행축제’가 지속적인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주제별, 분기별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