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딸기 농장맞춤 스마트팜 컨설팅 교육 실시
강진군, 딸기 농장맞춤 스마트팜 컨설팅 교육 실시
  • 윤용기 기자
  • 승인 2023.05.26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 컨설턴트 초빙, 온실 환경 데이터 분석 기술 전수”
▲ 강진군, 딸기 농장맞춤 스마트팜 컨설팅 교육 실시

강진군은 지난 24일 관내 딸기 재배농가 15명을 대상으로 ‘농장맞춤 스마트팜 컨설팅 교육’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스마트팜 운영자들의 소득향상을 위해 이론과 현장 교육을 병행한 자리로 군 농업기술센터는 올해 ‘강진 딸기 연구회’ 소속 농가들 중 스마트팜 농장 20개소에 대해 총 10회의 컨설팅을 팜한농에 의뢰했고 그 가운데 첫 번째 집합 교육 자리로 마련됐다.

강사로 나선 김종상 총괄 컨설턴터는 농장에 설치되어 있는 스마트팜 장비의 올바른 사용법과 수집된 데이터에 대한 정확한 분석 기술을 전하는 한편 최적의 생육환경 조성을 위한 이론교육도 병행했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앞으로 환경조절을 활용한 병해충 방제 방법과 직접 현장 컨설팅을 통해 딸기 스마트팜 농가들의 생산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교육에 참여한 칠량면 이동춘씨는 “농장에 스마트팜 장비와 시설은 설치된 상태로 기본적인 사용법은 알고 있었지만, 수집 데이터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잘 몰랐던 부분을 알게 됐다”며 앞으로 진행될 컨설팅에 대한 기대감을 보였다.

군에서는 올해 농가 맞춤형 스마트팜 2개소와 복합환경제어 4개소를 확대함에 따라, 앞으로 늘어날 기술 수요에 발맞춰 스마트팜 전문가 컨설팅 지원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