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스마트도시계획 수립 위한 공무원 교육 및 면담조사 실시
화순군, 스마트도시계획 수립 위한 공무원 교육 및 면담조사 실시
  • 박병모 기자
  • 승인 2023.05.25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도시 건설 위한 거버넌스 체계 기반 마련
▲ 화순군, 스마트도시계획 수립을 위한 공무원 교육 및 면담조사 실시

화순군은 지난 16일부터 23일까지 6일 동안 군청 회의실에서 성공적인 스마트 도시계획 수립을 위한 공무원 마인드 교육과 공무원 면담조사를 실시했다.

16일 실시된 공무원 마인드 교육에서는 도시정책 및 스마트 기술를 활용하는 업무 담당자 전체를 대상으로 ‘유시티에서 메타버스까지, 도시의 진화 스마트시티 에볼루션’을 주제로 전문가를 초빙해 스마트도시에 대한 직원 역량교육을 수행했다.

또한, 17일부터 5일간 실시된 공무원 면담 조사에서는 20개 실·과·소 51개 팀을 대상으로 화순군 스마트도시 사업 도출을 위한 현황자료 수집 및 요구사항 분석을 수행했고 각 부서 담당자의 의견수렴, 스마트도시 관련 협조체계 구축을 통해 화순군 스마트도시 건설을 위한 거버넌스 체계 기반을 마련했다.

군은 기존 시가지 등 구도심에 주민 안전, 교통편의,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기존 인프라에 정보통신기술을 접목한 스마트화를 구상하고 있다.

민선 8기 구복규 군수 공약사항인 화순 삼천지구 스마트 신도시 개발과 공공임대주택 주거단지, 행복지구 등이 들어설 신도시에 스마트화 기본 방향, 추진전략 등을 수립하기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화순군 스마트도시계획 수립’ 용역을 추진 중이다.

향후, 군민을 대상 설문조사 및 스마트 리빙랩을 운영해 군민의 의견을 충실히 반영한 체계적이고 실행력 높은 스마트도시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