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대한민국 정원산업박람회'...순천에서 열린다
'2023 대한민국 정원산업박람회'...순천에서 열린다
  • 이형권 기자
  • 승인 2023.05.25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일부터 7일까지 ‘정원, 대한민국의 미래를 꿈꾸다’라는 주제로 열려
▲ 2023 대한민국 정원산업박람회, 순천에서 열린다

[순천=시민의소리] 순천시는 내달 2일부터 7일까지 고부가가치 정원산업 모델을 제시하고 정원문화 확산 및 정원산업 육성을 위한‘2023 대한민국 정원산업박람회’가 순천만가든마켓에서 열린다고 25일 밝혔다.

‘정원, 대한민국의 미래를 꿈꾸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산림청과 전남도가 주최하고 순천시가 주관한다.

개막식은 내달 2일 오후 7시에 오천그린광장에서 열리며 식전공연으로 요요미, 오페라 갈라쇼가, 공식 축하공연에는 에일리, 다비치, 신유 등이 출연하며 가드닝 패션쇼도 함께 즐길 수 있다.

6일간 열리는 박람회는 정원식물과 정원물품을 전시 판매하는 정원산업전과 ‘정원, 옛것에 스며들다’라는 주제로 정원 작가가 조성한 코리아가든쇼, 대형 캐릭터인 토피어리정원, 참여업체 물품을 활용한 테라스정원, 전국 반려식물 키트 관련 업체가 참여하고 출품하는 반려식물 키트존 등 다양한 볼거리가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정원소재를 활용한 다육정원 만들기, 컵화분 만들기, 자연물 공예 등 체험행사를 운영해 정원문화를 확산하고 길거리공연, 마술쇼, 현악공연 등 상설공연을 기획해 방문객을 맞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특히 정원산업박람회장인 순천만가든마켓 인근에 지난 4월 1일 개장 이후 연일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는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장이 위치하고 있어 두 박람회를 동시에 관람할 수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정원산업박람회를 통해 정원문화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정원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고자 한다”며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한 정원산업의 중요성을 함께 공유하며 발전시키기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