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5월 4일부터 장보고수산물축제 연다
완도군, 5월 4일부터 장보고수산물축제 연다
  • 윤용기 기자
  • 승인 2023.05.03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나무 바다낚시, 전복 따기, 223m 해조류 김밥 만들기 등 다채

전남 완도군의 대표 축제인 ‘2023 완도 장보고 수산물 축제’가 5월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완도 해변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완도군, 5월 4일부터 7일까지 장보고수산물축제 개최
 4일부터 7일까지 열리는 장보고수산물축제 포스터

축제 개막일인 4일 축하쇼에 이어 5일에는 최현우 마술쇼, 6일에는 청해 트로트 가요제가, 7일에는 가수 인순이와 해양경찰관현악단 공연이 각각 마련됐다. 

이번 축제 슬로건을 ‘치유의 바다를 낚다, 청정 바다를 먹다’로 정했다.

군 역점 사업인 치유산업, 전통 대나무 바다낚시 체험 등 축제 대표 프로그램, 청정 바다와 수산물을 알리기 위해서다. 

축제 주요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작년에 큰 호응을 얻었던 ‘전통 대나무 바다낚시 체험’, ‘전복 따러 Go Go’ 등을 꼽았다. 

특히 완도 전복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찜 전복을 먹고 맛 표현을 개성 있게 한 참가자를 대상으로 활 전복을 제공하는 ‘해양치유 전복 먹기 이벤트’도 마련했다.

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인해 2019년 이후 4년 만에 하는 ‘223m 해조류 치유 김밥 만들기’, 완도 특산품인 김을 전통 방식으로 만들어보는 ‘전통 김 뜨기’와 ‘김발장 만들기’, ‘해수 치유 족욕 체험’, ‘장보고 해적 소탕 퍼포먼스’ 등도 준비했다.

전복 등 완도 수산물로 만든 음식을 만나볼 수 있는 ‘청해진미 치유 푸드관’과 완도 특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청정 마켓’도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