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전남도당, 당 소속 광역의원 역량강화 교육
민주당 전남도당, 당 소속 광역의원 역량강화 교육
  • 윤용기 기자
  • 승인 2023.04.27 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통과 의정혁신 통한 민주당의 가치 재정립
윤석열 대통령의 굴욕외교 망언 규탄 퍼포먼스도
교육에 임하기 전 최근 대일 굴욕외교 망언 등을 일삼는 윤석열 대통령을 규탄하는 피켓 퍼포먼스를 하고있는 민주당 소속 전남도의원들.
교육에 임하기 전 최근 대일 굴욕외교 망언 등을 일삼는 윤석열 대통령을 규탄하는 피켓 퍼포먼스를 하고있는 민주당 소속 전남도의원들.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위원장 신정훈)은 당 소속 광역의원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26일 전남도당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교육에는 신정훈 도당위원장과 도당 교육연수위원장을 겸하고 있는 서동용 국회의원 및 당 소속 광역의원(전남도의원)등 60여명이 참석했다.

당의 정책방향 공유와 의정활동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된 이날 교육은 총 4강으로 나누워 진행됐다. 1강은 신정훈 위원장의 ‘지방소멸시대 민주당의 역할’, 2강은 우승희 영암군수의 ‘도민과 소통하는 혁신 자치행정’,3강은 김삼호 전 광주광산구청장의 ‘대전환시대 자치행정의 혁신방향은?’, 4강은 조승현 성신여대 교수의 ‘디지털미디어 환경의 전략적 커뮤니케이션’을 주제로 교육했다.

서동용 교육연수위원장은 인사말에서 “다양한 교육을 통해 민주당이 지역민들에게 신뢰받는 든든한 정당으로 인식될 수 있도록 의원 개개인의 노력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전남 지역성장의 새로운 동력과 발전을 위한 궁극적인 대안을 고민하여 실력으로 인정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정훈 도당위원장도 “막중하고도 절박한 책임감으로 도민의 눈높이에 맞는 민주당의 의정혁신을 이뤄내야 하며 민생과 공익을 위한 투철한 사명의식과 도덕성으로 의정활동에 임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교육연수는 당헌·당규에 따라 선출직인 광역·기초의원 등에게 매년 2회 이상 의무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이수하도록 함에 따라 이뤄졌다.

한편, 교육진행 전 최근 대일 굴욕외교 망언 등을 일삼는 윤석열 대통령을 규탄하는 피켓 퍼포먼스도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