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청렴 UCC 콘테스트 성료
전남교육청, 청렴 UCC 콘테스트 성료
  • 윤용기 기자
  • 승인 2023.03.31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상 속 부패사례 담은 다큐물 32점 접수
전남도교육청사 전경
전남도교육청사 전경

전라남도교육청이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실시한‘청렴 UCC 콘테스트’가 교육가족의 뜨거운 참여 속에 마무리됐다.

이번 청렴 UCC 콘테스트는 공직자들의 자발적 참여와 관심을 높이고 청렴에 대한 인식 개선과 실천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실시됐으며, 직속기관 및 교육지원청 공무원들이 생각하는‘청렴’을 주제로 제작한 작품 32점이 접수됐다.

출품작은 일상 생활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패 사례를 직접 기획과 연출, 촬영, 편집 등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제작한 것이다.

도교육청은 이들 작품을 대상으로 청렴홍보 적합성, 창의성, 완성도, 활용도 등을 심사한 결과 부패한 공직자와 청렴한 공직자의 모습을 잘 연출한 완도교육지원청 작품을 최우수작으로 선정했다.

도교육청은 이번 청렴 UCC 입상 작품을 각급 기관 홈페이지 탑재, 각급기관 내 홍보 매체를 통한 송출, 각종 회의 시작 전 방영, 전남교육청 공식 유튜브 탑재 등 청렴도 향상을 위한 홍보 자료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김대중 교육감은“청렴 UCC 홍보 영상을 통해 전남교육 가족 모두가 ‘청렴’에 대한 인식 개선과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앞으로도 다양한 청렴 정책을 마련해 시행함으로써 청렴문화 확산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