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드민턴 여제’ 안세영, 고향 나주사랑 각별
‘배드민턴 여제’ 안세영, 고향 나주사랑 각별
  • 윤용기 기자
  • 승인 2023.03.29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이어 답례품 2번째 기부
이창동 태생, 3월 전영오픈 여자 단식 27년 만에 정상
사진설명)배드민턴 국가대표 나주 출신 안세영 선수가 지난 2월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왼쪽 사진)한데 이어 최근 답례품으로 받은 150만원 상당 나주사랑상품권을 나주시 이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기탁(오른쪽 사진)했다.
배드민턴 국가대표 나주 출신 안세영 선수가 지난 2월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왼쪽 사진)한데 이어 최근 답례품으로 받은 150만원 상당 나주사랑상품권을 나주시 이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기탁(오른쪽 사진)했다.

전라남도 나주가 고향인 배드민턴 간판스타 안세영 선수가 또 한 번 고향사랑을 전해와 훈훈함을 자아낸다.

28일 나주시에 따르면 안세영 선수는 지난달 고향사랑기부제 최고액(500만원) 기부에 이어 최근 150만원 상당 답례품을 재차 기부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세액공제 혜택과 더불어 기부금 총액의 30%이내에서 해당 지역에서 제공하는 답례품을 선택할 수 있다.

나주시 답례품은 배, 멜론, 잡곡, 쌀, 천연염색제품, 나주사랑상품권, 나주쇼핑몰 마일리지, 나주목사내아 숙박권 등 총 8종이다.

안 선수는 답례품 중 나주사랑상품권(150만원)을 선택해 “어려운 고향 분들을 돕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싶다”며 부친인 안정현 씨를 통해 상품권을 이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재차 기탁 했다.

배드민턴 국가대표인 안세영 선수는 올해 대한민국을 넘어 명실공히 세계적인 스포츠 스타이자 배드민턴 여제로 발돋움했다.

안 선수는 지난 1월 3주간 3차례 세계배드민턴연맹(BWF) 월드투어(말레이시아·인도·인도네시아)에 모두 결승전에 올라 우승 2회, 준우승 1회를 차지하며 2주 연속 대회 정상에 등극하는 진기록을 수립했다.

이어 배드민턴의 윔블던으로 불리는 세계 최고 역사와 권위의 ‘2023년 전영오픈배드민턴선수권대회’에서 여자 단식 정상을 차지했다.

대한민국 전영오픈 여자 단식 금메달은 1996년 이후 27년 만이다.

안 선수는 지난달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하며 “어린 시절 대부분을 나주에서 보냈다”며 “힘이 들 때면 밤하늘의 별을 바라보며 언젠가 나도 별처럼 빛날 수 있길 바랬다”고 회고하기도 했다.

나삼균 이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세계적인 배드민턴 선수로서 고향 나주와 이창동을 빛내준 안세영 선수의 투지와 열정, 고향사랑기부를 통한 따뜻한 마음에 고마움을 전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