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재광주고흥군향우회...고향사랑기부 동참
고흥군, 재광주고흥군향우회...고향사랑기부 동참
  • 이형권 기자
  • 승인 2023.03.27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지역 향우회 참여 확산, 고흥군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기대
재광주고흥군향우회가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했다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재광주고흥군향우회(회장 김광열) 회원들이 고흥에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했다고 27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재광주고흥군향우회 회원들이 지난 23일 광주 JS웨딩컨벤션에서 개최된 이사회에 참석한 자리에서 고향을 사랑하는 마음을 한데 모아 고흥군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했다.

김광열 회장은 “고향에 도움이 되고자 간절하고 기꺼운 마음으로 동참하게 됐다”며 “고흥이 소멸위기를 벗어나 다시 살기 좋고 활력 넘치는 지역이 되도록 많은 향우들이 참여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향우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고흥군 고향사랑기부제가 더욱 활성화되고 있다”며 “소중한 기부금이 군민행복과 지역발전을 위해 쓰이도록 기금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이외의 지자체에 기부하면 지자체는 기부금을 주민복리 증진 사업 등에 사용하고 기부자에게는 세제혜택과 답례품을 제공할 수 있는 제도다.

고흥군은 유자골한우, 유자, 생선구이, 쌀 등 청정농수축산품 380여 종과 고흥사랑상품권, 분청사기를 답례품으로 제공하고 있고, 능가사 템플스테이, 벌초대행 서비스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며, 고액 기부자를 예우하는‘고흥애(愛)전당’도 조성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