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기정 시장, 쌍둥이법 ‘광주군공항특별법'국회 통과 '속도전'
강기정 시장, 쌍둥이법 ‘광주군공항특별법'국회 통과 '속도전'
  • 박병모 기자
  • 승인 2023.03.22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국회 방문...김진표 의장 및 여야 원내대표 만나
4월 초 국방위 법안심사 통과 요청
‘쌍둥이법’ 대구시와 본회의 동시 상정 등 전방위 협력도
국비확보 기여 국회의원에 명예시민증 수여

강기정 광주시장이 국회에서 여야를 넘나들며 광주 군공항 이전을 위한 넉극적인 행보에 나섰다.,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에게 명예시민증을 수여하고 있는 강기정 시장 /광주시

강 시장은 22일 국회를 방문해 국회의장과 여야 원내대표 등을 잇따라 만나 “광주군공항이전을위한특별법(이하 광주군공항특별법)이 오는 4월 국방위 법안심사 소위는 물론 본회의 상정까지 속도감 있게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요청 했다.

김진표 국회의장,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와 우원식 의원,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와 성일종 의원 등을 잇따라 만난 자리에서다. 

김지표 국회의장과 면담
김진표 국회의장과의 면담

그러면서 강 시장은 “지난 21일 국회 국토교통위 법안심사 소위를 통과한 대구·경북통합신공항건설특별법과 쌍둥이법으로 추진 중인 광주군공항특별법도 4월 초 통과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박홍근 민주당 원내대표 명예시니증 수여
박홍근 민주당 원내대표에게  명예시민증을 수여

한편, 강 시장은 이날 국비 확보와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적극 노력해 준 국회의원을 명예시민으로 선정, 명예시민증을 수여했다.
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와 우원식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와 성일종 정책위의장이 수여 대상자다. 

지난해 정부예산안 확보 과정에서 어려움이 있었던 인공지능(AI) 집적단지 2단계 기획용역비와 인공지능(AI) 영재고 광주 설립 용역비, 국립광주청소년치료재활센터 건립 등 광주시 핵심 현안사업에 대한 국비 확보를 위해 노력한 대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