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광화문 광장서 한껏 달아오른 '전남 방문의 해' 페스티벌 'GO'
서울 광화문 광장서 한껏 달아오른 '전남 방문의 해' 페스티벌 'GO'
  • 박병모 기자
  • 승인 2023.03.21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22일 서울광화문 광장서 이틀 간 개최
'국내 관광객 1억명', '해외관광객 300만명 유치' 목표
올해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등 메가 이벤트 줄이어 '개최'

'전남 방문의 해 시즌2 서울페스티벌'이 서울 광화문 광장을 한껏 달궜다.

 21일 부터 이틀간 열리는 전남방문의 행사장 부스에는 서울시민들과 관람객들로 꽉차있다. /전남도

전남도는 올해를 글로벌 전남 관광 대도약 원년으로 삼겠다는 야심찬 목표를 세운 만큼 서울을 비롯 전국민들에게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라는 ‘세 마리 토끼’를 잡겠다는 전략으로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

올해 전남방문의해 2년째를 맞은 전남도는 21일 오후 6시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개막식에 이어 22일까지 이틀간 진행한다.
전남도가 목표한 '국내 관광객 1억명 유치', '해외관광객 300만명 유치'를 위해서다.

개막식에 앞서 펼쳐진 축하행사 장면

특히 코로나19 이후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광화문광장에서 여는 만큼 초청 인사와 출향 지역민, 서울시민 등 1만명 이상 참석함으로써 분위기가 고조됐다.

더욱이 개막식에 앞서 열린 축하공연에는 축하공연은 560만 팔로워를 보유한 유명 인플루언서인 '영국남자'와 함께하는 전남 방문의 해 홍보단 출정식, 가수 에일리, AB6IX, 하이키 등 유명 아이돌 그룹의 케이팝(K-POP) 콘서트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였다.

축하공연 리허설 장면

이와함께 홍보부스에는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등 4대 대형 행사와 전남 22개 시·군을 대표하는 관광지, 축제, 고향사랑 기부제, 귀농·귀촌 정책 전남 관광사진전도 함께 열려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해외에서 국내 여행상품을 판매하는 롯데제이티비㈜, ㈜모두투어인터내셔널, ㈜하나투어아이티씨 등 국내(인바운드) 대표 여행기업가 참여함으로써 전남도 해외관광객 유치에 힘을 보탰다.

전남방문의해 행사장에 오셨으니 기념품도 받아가세요/전남도

둘째 날인 22일에는 올해 전남에서 4대 대형행사(메가이벤트)에 대한 홍보관을 운영한다.

MZ 세대를 겨냥해 반려동물과 함께 즐기는 '펫 페스티벌', 700만 캠핑인구를 위한 '캠핑관광박람회','전자무용음악(EDM) 페스티벌' 등도 눈여겨 볼만 하다.

김영록 전남지사는 "봄 내음 물씬 풍기는 남도들녘에는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시작으로 '국제수묵비엔날레', '국제남도음식문화큰잔치', '전국체육대회' 등 다양한 메가 이벤트가 연이어 열린다"며 "세계 속 케이(K)-관광의 중심 전남을 방문해주시면 언제든 환영하면서 정성껏 모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