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51회 '강진청자축제' 인기 폭발
제 51회 '강진청자축제' 인기 폭발
  • 윤용기 기자
  • 승인 2023.02.27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개 분야 44개 단위 행사 마련
눈썰매장‧족욕‧불멍캠프 등 겨울 콘텐츠 인기
청자빚기체험
청자빚기체험을 하고있는 여행객

제51회 강진청자축제가 개장 3일 만에 5만여 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면서 전국적인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아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관광객들의 각종 ‘체험의 장’이  큰 사랑을 받고 있다.

26일 강진군에 따르면 오는 3월 1일까지 대구면 고려청자요지 일원에서 펼쳐지는 제51회 강진청자축제에는 6개 분야 44개 단위 행사가 마련돼있다.

강진군 관계자는 “단위 행사별 체험객 수를 일자별로 집계하고 있다”면서 “이 가운데 인기가 많은 체험 이벤트들을 미리 참고해서 방문하면 더 즐거운 축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먼저 아이들의 환호성이 끊이지 않는 눈썰매장이다. 길이 45m의 눈썰매장을 시속 20km로 내려오는 짜릿함을 즐길 수 있다. 경사가 17도에 달하지만 3명의 안전요원이 상시 배치돼있어 안심하고 타도 된다. 눈썰매장 바로 옆 빙어 잡기 체험(5,000원)도 인기다. 총 100kg의 빙어가 풀어져 있으며 3,000원을 추가하면 즉석에서 튀김으로 먹을 수 있다.

추위도 피하고 축제도 즐기고 싶다면, 불멍캠프와 에어돔 콘텐츠를 추천한다. 불멍캠프존에는 원형, 사각형 등의 대형 그릴이 캠핑촌처럼 꾸며져 있어 겨울의 낭만과 여유를 느끼기에 충분하다. 마시멜로나 꼬치, 강진 특산물을 구워 먹을 수 있다. ‘타닥타닥’ 장작 타는 소리를 듣고 있으면 어느새 마음이 평온해진다.

또 축제 현장에는 겉옷을 벗어도 될 정도로 따뜻한 두 개의 투명 에어돔이 마련돼있다. 한 곳에서는 전동물레를 이용한 청자 성형 물레와, 국수처럼 길게 만든 점토를 쌓아 올리며 그릇을 만드는 코일링 체험을 할 수 있다. 둘 다 체험료는 5,000원이며, 1회당 10~15분가량 소요된다. 다른 한 곳에서는 강진군이 직접 개발한 하멜커피를 맛볼 수 있다.

연날리기도 즐거운 추억을 선사한다. 민화뮤지엄 주차장에서 진행하며, 아이에게는 즐거움을, 어른에게는 향수를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다. 청자 대형 연도 마련돼있으며 체험료는 5,000원이다.

족욕 체험도 빼놓을 수 없다. 26m 길이의 족욕장에 기분 좋은 향의 입욕제, 꽃잎이 뿌려져 있고, 40도 내외의 따뜻한 물이 계속 유지되기 때문에 20분만 발을 담그고 있어도 피로도 어느 정도 해소된다. 무료 체험에 수건도 제공된다.

축제장 곳곳을 아름답게 수놓고 있는 LED 조형물 외에도 볏짚으로 만든 도공, 토끼와 청자의 콜라보 조형물도 포토존으로 큰 인기다. 특히 토끼와 청자 조형물은 군청 건설과 직원이 직접 디자인한 것으로, 특유의 귀여움 때문에 아이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 밖에 고려청자 깨트리기, 가훈 써주기, 장작패기 등의 부스에도 방문객들의 발길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축제 콘텐츠 하나하나에 가능한 모든 역량을 쏟아부어 준비했다”면서 “축제 기간이 아직 남았으니 꼭 오셔서 즐거운 추억 만들어 가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축제 현장에 방문하면 1등급 이상 한우를 최소 50%에서 최대 70%까지 할인받아 구매할 수 있다. 오전 11시와 오후 4시 두 차례 판매하며, 매 회차마다 조기 소진될 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