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 김예지 개인전 열어
작가 김예지 개인전 열어
  • 윤용기 기자
  • 승인 2023.02.23 2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시 주제 “MIND CURVE FITTING"
무등갤러리 3월 2일부터 1 주일

 

현대사회를 정보의 홍수시대라고 말한다. 우리가 알고 있고, 보고 있는 수많은 정보와 이미지를 화가는 어떻게 화폭에 맞추어 나가고 있을까?

생소한 주제인 곡선맞춤을 갖고 나온 김예지 작가가 오는 3월 2일 목요일부터 일주일간 무등갤러리에서 개인전을 갖는다.

전시주제는 Mind Curve Fitting이다.

이번 전시회에서 김예지 작가는 어지럽게 쌓여가는 많은 데이터들을 곡선함수로 맞추어 나가는 수학자처럼 복잡하고 다양한 세상의 모습을 마음의 곡선과 여성이 갖고 있는 곡선을 통해 맞추어 나가면서 내면의 세계를 형상화 했다.

또한 실크 위에 표현되는 곡선에서 보여주는 자유로움은 현대회화의 특징을 잘 표현하고 있다.

Curve Fitting 24
김예지 작가의 작품 24

김 작가가 작품에서 표현하고 있는 Curve Fitting은 일련의 데이터 point에 가장 잘 맞는 곡선과 함수를 찾는 과정이며 Curve Fitting을 통해 시각화와 부재 구간의 값을 추론하고 있다. 결과적으로 변수 간의 관계를 요약해서 기하학적 표현양식을 제공한다.

김 작가는 또 창작 과정에서 painting과 emotion 간의 갈등과 합일 과정을 끊임없이 추구하여 왔다면서 곡선으로 표현된 작품 형상은 작가와 작품 간의 계속되는 Curve Fitting을 통해 단계를 넘어가는 과정이라고 설명한다.

결국 작품이 독립된 객체로 떨어져 존재해도 결국은 작가의 마음과 조응하며 파동으로 전달된다는 것.

이번 개인전은 여성성과 곡선의 자유롭고 아름다움에 대한 연구와 실험, 도전을 엿볼 수 있는 전시로 많은 관객들의 기대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MIND CURVE FITTING′ 전시 오픈식 행사는 3월 2일 오후 6시 무등갤러리에서 열리며, 개관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문의 무등갤러리 062-236-252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