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순천대, 미래 신산업 육성을 위한 소병철 국회의원 초청 간담회 개최
국립 순천대, 미래 신산업 육성을 위한 소병철 국회의원 초청 간담회 개최
  • 이형권 기자
  • 승인 2023.02.13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도의원 초청해 대학 추진 신산업분야 국가재정지원사업 협업 방안 모색
순천대학에서 소병철 국회의원과 시도의원을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는 광역‧기초의원과 함께하는 ‘미래 신산업 육성을 위한 소병철 국회의원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 관계자에게 순천대가 추진하고 있는 미래 신산업분야 국가재정지원사업을 소개하고, 지자체와의 협업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대학과 지역의 상생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소병철 국회의원과 전라남도 김진남‧김정희 의원, 순천시 정병회‧정홍준‧이영란‧장경원‧정광현‧장경순 의원 등이 참석했다.

순천대는 이날 차기 주요 신산업 추진 분야인 ▲가명정보 활용지원센터 사업 ▲소프트웨어 중심대학 사업 ▲첨단공학과 신축사업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사업 등을 소개하고, 각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지자체의 적극적인 행‧재정적 지원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간담회를 주선한 소병철 국회의원은“지역발전을 위해 대학이 구상하는 신산업분야 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하는데 필요한 내용들을 점검하고, 지자체 의원들과 함께 적시에 지원할 수 있도록 꾸준하게 관심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순천대 고영진 총장은 “지역 대학이 중심이 되어 양질의 교육과 산학협력을 이끌기 위해서는 지자체와의 유기적인 협업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간담회를 발판으로 대학과 지자체가 주기적으로 협업할 수 있는 네트워크 채널이 확대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