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귀농귀촌협의회 제10차 정기총회 개최
보성군, 귀농귀촌협의회 제10차 정기총회 개최
  • 이형권 기자
  • 승인 2023.02.02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군 귀농귀촌협의회(회장 이춘복)는 귀농귀촌지원센터 강당에서 회원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0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정기총회는 공로자 표창 및 회칙 개정, 지난해 사업추진실적 및 결산보고, 신규회원 소개, 올해 귀농귀촌 지원사업 계획과 농업기술센터의 신규 사업 등 시책을 소개하고 회원 간 상호 우의를 증진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또한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 1등급 달성, 찾아가는 군민과의 대화, 고향사랑기부제 질의 답변, 제11회 보성세계차엑스포 및 통합축제 등 주요 군정 추진현황에 대한 설명도 진행됐다.

이춘복 협의회장은 “현재 400여 명의 귀농․귀촌인들이 협의회에 참여해 영농기술 등 상호 정보를 교환하고 있다”며 “지역민과의 융화합 프로그램 운영, 집수리 봉사단 등 앞으로도 다양한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해 빠르고 안정적인 귀농․귀촌 정착을 돕겠다”고 강조했다.

지난해 귀농해 처음으로 모임에 참석한 한 새내기 귀농인은 “다양한 선배들의 경험담과 조언이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면서 “앞으로 제 주변에 귀농을 희망하는 사람들이 보성에서 제2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은 올해 귀농 250세대 350명 달성을 목표로 귀농 정착장려금 지원사업 등 8개 사업에 총 39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