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검찰 압송..."이재명 몰라...검찰서 소명하겠다"
김성태 검찰 압송..."이재명 몰라...검찰서 소명하겠다"
  • 박병모 기자
  • 승인 2023.01.17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오전 태국서 양선길 쌍방울 회장과 함께 송환

'변호사비 대납' 의혹의 진위를 밝혀줄 핵심 인물로 8개월간 해외 도피 생활을 하다 17일 오전 국내로 송환된 김성태 전 쌍방울그룹 회장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의 관계를 재차 부인했다.

17일 검찰에 압송된 김성태 전 쌍방울그룹 회장

김 전 회장은 이날 새벽 태국 방콕 수완나품 공항을 출발한 아시아나항공 OZ742편을 타고 오전 8시 18분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했다.

도착 직후 기자들과 만난 김 전 회장은 이 대표에 대해 "전혀 모른다"라며 "(이 대표에게) 흘러간 것이 없다"고 했다.
그는 "저 때문에 저희 회사에서 열심히 일한 사람들이 상처를 받았다"며 "검찰에 가서 소명하겠다"고 말했다.

김 전 회장은 또 '외국 도피 전 검찰 수사관에게 기밀 정보를 받은 적 있느냐'는 질문에 "받은 적 없다"고 답했다.
김 전 회장과 함께 송환된 양선길 쌍방울그룹 회장은 아무 말을 하지 않고 공항을 빠져 나갔다.

김 전 회장은 지난해 5월 말 싱가포르로 출국한 뒤 같은 해 7월 말 태국으로 이동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10일 태국 빠툼타니의 한 골프장에서 사촌형인 양 회장과 함께 현지 경찰 이민국에 체포된 김 전회장에 대해 검찰은 48시간 안에 구속영장도 청구할 방침이다.

수원지검 형사6부(부장 김영남)는 △자본시장법 위반 △미화 밀반출 △대북 송금 △변호사비 대납 의혹 등 쌍방울그룹 관련 수사를 진행 중이다.
검찰은 김 전 회장을 상대로 경영 비리 이외에 변호사비 대납 의혹 등 이 대표 관련 의혹도 조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